전체뉴스

'뮤지션의 뮤지션' 니브, 오늘(27일) 첫 미니앨범 발매…'3박자 완벽'

김성원 기자

입력 2021-07-27 11:02

수정 2021-07-27 11:04

more
'뮤지션의 뮤지션' 니브, 오늘(27일) 첫 미니앨범 발매…'3박자 완벽…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 '뮤지션의 뮤지션' 니브(NIve)가 27일 첫 번째 미니앨범 '브로큰 컬레이도스코프(Broken Kaleidoscope)'를 발매한다.



'브로큰 컬레이도스코프'는 니브가 약 8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이자 데뷔 후 처음 발매하는 미니앨범으로 타이틀곡 'I´m Alive'를 포함해 총 5개 트랙으로 구성된다.

니브는 전곡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하며 삶에 대한 철학적 고민과 무게를 가장 솔직하면서도 진솔하게 음악으로 풀어낼 예정이다. 앨범 수록곡들이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되며 한 편의 자전적 에세이를 완성할 것으로 알려졌다.

타이틀곡 'I´m Alive'는 파워풀한 보컬과 피아노, 기타, 드럼, 베이스가 조화를 이룬 팝/록 장르의 노래로, 거친 세상 속에서 아무리 힘들어도 얼마든지 다시 일어서겠다는 확고한 메시지를 전한다. 뮤직비디오 역시 가사에 맞춰 방황하며 삶을 포기하려고 했던 한 남자가 삶의 의지를 다시 한 번 다잡는 내용을 열린 결말 형식으로 그려낸다.

앨범명인 '브로큰 컬레이도스코프'는 '부서진 감정 속에서 희망을 발견하고 진짜 나를 찾아가겠다'는 의미로, '수많은 변화가 일어나는 거울'이라는 의미를 가진 단어 만화경(Kaleidoscope) 앞에 부서진(Broken)이라는 의미를 추가해 완성됐다.

소속사 측은 "때로는 삐뚤고 어지럽고 흐트러져 보이지만 그 안에서 또 다른 희망을 찾아 앞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한다는 의미"라고 설명했다.

'브로큰 컬레이도스코프'는 이날 오후 6시에 발매된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