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엄정화 "제천은 내 고향…코로나 시국, 영화로 기운 얻으시길"

이승미 기자

입력 2021-07-21 11:41

'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엄정화 "제천은 내 고향…코로나 시국, 영화…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엄정화가 제천국제음악영화제 짐페이스에 선정된 소감을 전했다.



21일 오전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가 공식 기자회견이 열렸다. 이번 기자회견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된 가운데, 이상천 조직위원장, 조성우 집행위원장, 맹수진 프로그래머가 참석했다.

제천국제음악영화제를 대표하는 영광의 얼굴이라는 의미를 담은 '짐페이스'(JIMFFACE)'를 선정했다. 영화와 음악 분야에서 영향력을 선보인 1인을 선정하여 명예와 위상을 드높이는 짐페이스는 올해 처음으로 신설되었으며 영화제 기간 동안 그 인물을 집중 조명하는 자리를 가질 예정. 짐페이스의 첫 주인공으로 엄정화가 선정돼 엄정화의 대표작 6편이 상영될 예정이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엄정화는 영상을 통해 예비 관객들에게 인사를 전했다. 엄정화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에 올해의 인물 짐페이스로 선정되어서 너무 기쁘고 영광이다. 특히 제천은 저의 고향인데, 고향에서 저의 작품 여섯편을 특별 상영할 수 있게 되서 기쁘고 떨리고 기대가 된다"고 입을 열었다. 이어 "코로나19 때문에 모두들 너무 힘든데 모두 영화 보러 오셔서 에너지와 기운을 얻길 바란다. 음악과 영화와 자연도 있는 제천음악영화제에 오셔서 좋은 작품도 많이 보시고 저와도 만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17회 제천국제음악영화제는 '다짐 : BE JOYFUL'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팬데믹으로 잃어버렸던 문화의 즐거움을 영화·음악·여행으로 다시 되찾고 잊고 지냈던 일상의 즐거움을 문화의 에너지로 가득 채우자는 의지를 담았다. 8월 13일부터 17일까지 열리며 자세한 상영 정보는 제천국제음악영화제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제천국제음악영화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