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FIFA 온라인 4', 아레나 모드 등 여름 대형 업데이트 실시

남정석 기자

입력 2021-06-24 18:52

수정 2021-06-24 18:52

'FIFA 온라인 4', 아레나 모드 등 여름 대형 업데이트 실시


넥슨은 'FIFA 온라인 4'에서 여름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올 상반기 네 차례 진행한 '테스트 구장' 데이터를 기반으로 가슴 트래핑, 풀백 포지셔닝 개선 등 선수 움직임과 슛, 패스, 헤더 등 반응성을 개선한 '6th 넥스트 필드(NEXT FIELD)'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또 별도로 설정이 필요했던 '팀전술', '포메이션', '개인전술'을 묶어 게임 진행 중에도 편리하게 전술을 변경할 수 있는 '다이나믹 택틱스' 시스템을 도입하고, '밤 경기 선택' 기능과 신규 재화 'EC'를 도입해 더욱 다양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게 됐다고 넥슨은 전했다.

이밖에 대결의 재미를 더할 수 있는 신규 모드 '아레나 모드'를 출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다른 유저와 토너먼트를 펼쳐 '아레나 명성'을 쌓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PvP 모드를 먼저 선보이고, 실제 축구에서 진행되는 국제 대회를 콘셉트로 AI와 대결을 펼칠 수 있는 PvE 모드를 7월 1일 추가 예정이다.

한편 2020~2021시즌 눈에 띄는 활약을 선보인 161명 선수로 구성된 '21 TOTS(Team Of The Season)' 클래스와 차범근, 박지성, 파올로 말디니 등 신규 'ICON' 클래스 15명 선수도 추가했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