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공식]'오스카 후보' 韓계 에릭오 감독 단편 애니 '오페라', 롯데시네마서 기획 상영

이승미 기자

입력 2021-06-14 10:46

'오스카 후보' 韓계 에릭오 감독 단편 애니 '오페라', 롯데시네마서 기…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올해 아카데미 시상식 단편 애니메이션상 후보에 올랐던 한국계 애니메이터 에릭 오 감독의 '오페라 (OPERA)'가 롯데시네마에서 특별 기획 상영된다.



6월 19일(토), 20일(일) 양일간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와 롯데시네마 센텀시티에서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연속 상영회로 '클라이밍'과 단편 '오페라'를 특별 상영한다. '클라이밍'은 세계 클라이밍 대회를 앞두고 극도의 스트레스와 악몽에 시달리던 세현이 또 다른 자신으로부터 전화를 받게 되면서 벌어지는 미스터리 공포 애니메이션으로, 올해 열리는 제45회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장편 경쟁 콩트르샹 부문에 한국 장편 애니메이션으로서는 유일하게 초청되며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여기에 함께 상영되는 단편 애니메이션 '오페라'는 제93회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단편 애니메이션 부문 후보로 지명돼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클라이밍'과 함께 안시 국제애니메이션 페스티벌 단편 경쟁 부문에 초청되어 영화팬들의 궁금증을 불러모은 작품이다. 이번 기획전 특별 상영을 통해 K-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인 작품들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