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초점] 형 BTS 따라 美 가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글로벌 주목 이유

백지은 기자

입력 2021-06-07 15:12

more
 형 BTS 따라 美 가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 글로벌 주목 이유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첫 영어곡 '매직'으로 글로벌 활동에 시동을 건다.



'매직'은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정규2집 '혼돈의 장 : 프리즈'에 수록된 곡으로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데뷔 후 처음 선보이는 영어곡이다. 경쾌하고 트렌디한 디스코팝 장르의 곡으로 중독성 강한 코러스 멜로디와 청량한 분위기가 돋보인다. '얼어있던 나를 녹여주는 마법 같은 너'에 대한 이야기를 담아 전 세계 팬들에게 마법 같은 무대를 선물한다.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10일 오후 8시 '굿모닝 아메리카'에서 '매직' 퍼포먼스를 최초로 공개하고 인터뷰를 진행한다. 15일 오후 1시 37분에는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에서 '매직' 무대를 펼친다. '굿모닝 아메리카'와 '더 레이트 레이트 쇼 위드 제임스 코든' 모두 미국 유명 토크쇼인 만큼,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처럼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본격적으로 미국 활동에 시동을 거는 만큼, 이들이 소속사 직속 선배인 방탄소년단처럼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지 기대가 집중됐다.

현재까지의 분위기는 좋다.

7일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혼돈의 장: 프리즈'는 발매 일주일(5월 31일~6월 6일) 동안 63만 563장이 판매됐다. 발매 첫 주 63만 여 장의 판매량은 데뷔 3년 차 그룹이 세운 성적으로는 역대 최고 기록이다. 특히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선주문량 70만 장의 90% 이상을 실제 판매로 연결시키며 앞으로의 실적을 기대하게 했다.

또 '혼돈의 장: 프리즈'는 1일 영국, 일본, 캐나다, 네덜란드, 브라질 등 전 세계 45개 국가/지역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4일(현지시각)에는 영국 '오피셜 앨범 다운로드 차트 톱100'에 19위로 진입했다. 타이틀곡 '제로 바이 원 러브송'은 영국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 톱100'과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 톱100'에 이름을 올렸다. 일본에서도 라인뮤직 톱 송 일간차트에서 6일 연속으로 정상에 올랐다.

무엇보다 '매직'은 미국 라디오 방송 횟수 분석차트인 미디어베이스가 1일 발표한 '톱40' 애드보드 공동 1위에 올랐다. '톱40' 애드 보드는 미국 내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재생하기 위해 음악을 등록한 라디오국 수를 취합한 것이다. '매직'은 총 180개 라디오국 중 36개에 등록됐다. K팝 아티스트 음원이 발매와 동시에 애드보드 정상을 차지한 것은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차근차근 계단식 성장을 이뤄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3년차에 접어들며 포텐을 터트리고 있다. 이들이 미국 진출에서 또 어떤 진기록으로 K팝의 위상을 드높일지 응원이 모아지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