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에스파 카리나 "신인상→K팝 최단기록 얼떨떨, 팬♥에 보답할것"

백지은 기자

입력 2021-05-17 11:05

에스파 카리나 "신인상→K팝 최단기록 얼떨떨, 팬♥에 보답할것"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에스파가 K팝 최고 신인그룹으로서의 각오를 전했다.



17일 오전 에스파의 새 싱글 '넥스트 레벨' 발매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에스파는 작년 11월 발표한 '블랙맘바'로 역대 K팝 그룹 데뷔곡 뮤직비디오 사상 최단 1억 뷰 기록을 세웠다. 또 미국 빌보드 및 중국 최대 음악 사이트 QQ뮤직 등 글로벌 차트에서 '괴물 신인'다운 파워를 입증했다. 이에 에스파는 제10회 가온차트 뮤직 어워즈 디지털 음원 부문 올해의 신인상을 수상했다. 특히 K팝아티스트 최초로 프랑스 럭셔리 하우스 지방시(Givenchy)의 브랜드 앰버서더로 선정되어 패션계에도 발자취를 남기는 등 화려한 성과를 보여준 바 있어, 이번 신곡으로 보여줄 활약에도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카리나는 "데뷔곡으로 큰 기록 세우게 돼서 얼떨떨하면서도 좋았다. 팬분들을 위해 더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넥스트 레벨'은 영화 '분노의 질주 : 홉스&쇼(Fast & Furious: Hobbs & Shaw)의 OST '넥스트 레벨'을 에스파만의 색깔로 리메이크한 곡이다. 그루비한 랩과 에너지 넘치는 베이스리프가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으로 멤버들의 파워풀한 보이스와 버라이어티한 곡 진행이 돋보인다. 가사에는 에스파와 아바타 '아이(ae)'의 연결을 방해하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린 '블랙맘바(Black Mamba)'를 찾기 위해 '광야(KWANGYA)'로 떠나는 여정을 그린 세계관 스토리를 흥미롭게 담아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