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현장] 하이라이트, 봄바람처럼 불어온 13년차 완전체 컴백(종합)

백지은 기자

입력 2021-05-03 16:07

more
 하이라이트, 봄바람처럼 불어온 13년차 완전체 컴백(종합)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하이라이트가 완전체로 돌아왔다.



3일 하이라이트의 새 앨범 '블로잉' 발매 기념 간담회가 열렸다.

윤두준은 "군복무 중이라 스페셜 앨범에 참여를 못했다. 앨범에 대한 갈증이 있었는데 오랜만에 준비해서 앨범을 내다보니 설렌다"고, 이기광은 "13년차인데 이렇게까지 설렌적은 처음인 것 같다. 심장이 벌렁거려서 잠도 못자고 숨도 못쉬겠다"고, 양요섭은 "긴 공백기를 갖고 나서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리는 시점이다보니 기대도 되고 걱정도 된다. 불안했던 마음이 많았는데 앨범을 내고 노래를 할 수 있다는게 감사하다"고, 손동운은 "가만히 있다가도 심장이 뛰고 그랬는데 실감난다"고 말했다.

'더 블로잉'은 오랜 기다림 끝에 돌아온 하이라이트가 다시 한번 인생에서 가장 즐겁고 찬란한 순간을 함께 써 내려가고자 하는 바람을 담은 앨범이다.

이기광은 "우리다운 걸 보여드리고 싶었다. 우리에게 가장 잘 어울릴법한 노래와 안무, 콘셉트를 오버스럽지 않게 보여드리려 했다. 따스하고 편안하고 기분 좋아지는 바람처럼 우리 앨범이 그런 영향을 끼쳤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타이틀곡 '불어온다'에는 멤버 이기광이 작사·작곡에 참여했다.

이기광은 "가사에서 팬분들에게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담았다. '우리는 여전히 여기 있고, 아직 끝이 아니다. 겨울이 가고 봄이 오듯이 그렇게 우리가 다시 여러분들 곁에 따뜻하게 스며들고 싶다'는 마음을 담았다. 타이틀곡 후보가 3곡이었는데 블라인드 테스트를 해서 타이틀곡으로 뽑았다. 멤버들이 이 곡을 마음에 들어하는 게 느껴져서 행복했다"고 설명했다.

양요섭은 "긴 공백기 이후에 들려드리기에 가장 좋은 메시지를 담은 곡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묻고 따지지 않고 '불어온다'를 타이틀곡 원픽으로 꼽았다"고, 손동운은 "노래 포인트는 마지막이다. 안무가 우리가 그림자 분신술을 쓴 것처럼 깔끔하게 잘 끝난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이번 앨범에는 '웨이브', '밤이야', '미안', '디스커넥티드', '서프' 등 총 6개 트랙이 담겼다. 이기광은 이번 타이틀곡뿐만 아니라 수록곡 '밤이야' 작사 작곡진에도 이름을 올렸고, 손동운 또한 '서프' 프로듀싱에 함께하며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손동운은 "'서프'는 군대에서 썼던 곡이었다. 사람들이 살아가며 큰 파도를 많이 만나는데 그 파도에 휩쓸지 말고 서로를 잘 잡고 있으면 잘 넘어갈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소개했다.

하이라이트는 6인조 비스트로 데뷔했지만 장현승과 용준형이 팀을 탈퇴했고,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를 떠나며 하이라이트로 이름을 바꿨다. 그리고 이제 전 멤버가 군복무를 마치고 '군필돌'로 또 한번 변신한다.

양요섭은 "가장 그리웠던 건 지금 이 순간이다. 새로운 노래를 들려드리는 순간을 너무나 기다렸다. 오랜만에 팀워크를 맞추며 3년 7개월 공백이 무색할 정도로 잘 맞아서 신기했다. 앨범을 내고 활동하는 것만으로도 감사한 일이다. 팬분들이 기다려주신 만큼 잘 돼서 발판이 됐으면 한다. 순위를 떠나 하이라니트가 꾸준히 본인들만의 음악을 할 수 있는 팀이라는 걸 보여드리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하이라이트는 이날 오후 6시 '블로잉'을 발표한다.

이기광은 "13년동안 함께하다 보니 연륜도 묻어나고, 스무살 때 활동 당시 갖고 있지 않았던 느낌들이 자연스럽게 묻어나면서 멋있게 잘 늙어가고 있구나 많이 느껴진다. 샤이니 선배님들이 멋지게 활동하셨고, 2PM 선배님들도 앨범을 준비하시는걸 보면서 동시기에 활동하는 그룹들이 같이 활동할 수 있다는게 서로가 서로에게 힘이 되는 거 같다. 끌어주고 당겨주면서 좋은 시간 함께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양요섭은 "오래 기다려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우리와 함꼐 오랫동안 함께하며 우리의 큰 원동력이 됐으면 좋겠다"고, 손동운은 "오랜만에 컴백한다고 응원 많이 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사진제공=어라운드어스엔터테인먼트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