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비와 당신의 이야기' 강하늘X천우희 따뜻 감성 담은 OST 발매

조지영 기자

입력 2021-04-30 16:33

'비와 당신의 이야기' 강하늘X천우희 따뜻 감성 담은 OST 발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로맨스 영화 '비와 당신의 이야기'(조진모 감독, 아지트필름 제작)가 촉촉한 감성을 가득 담은 OST 앨범으로 또 한번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지난 28일 영화 개봉과 함께 발매된 '비와 당신의 이야기'의 OST 앨범은 김준석 음악감독을 필두로 영화 '과속스캔들' '써니' '스윙키즈', 드라마 '시그널' '비밀의 숲' '펜트하우스' 등에서 음악을 선보여왔던 영상음악 작곡가 그룹 무비 클로저가 참여했다.

영화 '쌍화점' '맨발의 꿈'으로 2년 연속 대종상 음악상을 수상하고 드라마 '시그널'로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하며 실력을 입증받아 온 무비 클로저가 '비와 당신의 이야기'의 찬란하지만 불안한 청춘의 시간을 섬세하고 아름답게 담아냈다.

밝고 경쾌한 음악부터 서정적인 선율이 돋보이는 음악까지 30개의 트랙으로 구성된 OST는 편지를 주고받으며 서로의 시간에 스며든 영호와 소희의 감정선을 다채롭게 그려내며 몰입감을 끌어올린다. 여기에 국내 최고의 여성보컬팀 빅마마의 신연아가 메인 테마곡인 'Greet Me With Your Hello'의 가창에 참여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비 오는 12월 31일에 만나자는 소희(천우희)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기약 없는 기다림을 이어가는 영호(강하늘)의 모습 위로 흘러나오는 신연아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영화의 감성을 배가시킨다. 강하늘과 천우희의 열연과 어우러진 다채로운 OST는 작품 속 여백을 보다 풍성하게 채우며 관객들의 마음에 스며들고 있다.

'비와 당신의 이야기'는 우연히 전달된 편지 한 통으로 서로의 삶에 위로가 되어준 두 사람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강하늘, 천우희, 그리고 강소라가 출연했고 '메이킹 패밀리' '수상한 고객들'의 조진모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