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93회 아카데미]"이변無"…'소울',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 수상

이승미 기자

입력 2021-04-26 10:26

"이변無"…'소울', 아카데미 장편 애니메이션상 수상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 이변은 없었다. 영화 '소울'이 오스카 장편애니메이션상을 받았다.



영화 '소울'은 26일 오전(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 유니언스테이션과 LA돌비극장에서 열린 미국 최대 영화상 제93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온워드: 단 하루의 기적', '오버 더 문', '숀더쉽 더 무비: 꼬마 외계인 룰라!', '울프워커스'를 누르고 장편 애니메이션상을 수상했다.

'토이스토리' 시리즈, '업', '월E', '인사이드 아웃', '코코' 등 어린 아이들 뿐만 아니라 어른들의 인생 영화로도 꼽히는 명작 애니메이션을 탄생시켜온 픽사 스튜디오가 제작한 '소울'은 예기치 못한 사고로 영혼이 된 조와 지구에 가고 싶지 않은 영혼 22가 함께 떠나는 특별한 모험을 그린 작품이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아카데미상은 일명 '오스카상'이라고도 하며, 미국 영화업자와 사회법인 영화예술 아카데미협회(Academy of Motion Picture Arts & Sciences)가 수여하는 미국 최대의 영화상이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2002년부터 봉준호 감독이 휩쓸었던 지난해까지 LA돌비극장장에서 열렸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야외와 바로 연결이 되는 유니언 스테이션에서 공동 진행 진행됐다.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