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공식] 김창열 "故 이현배 사망 관련 이하늘 폭로 해명 조심스러워, 억측 자제 부탁"(전문)

백지은 기자

입력 2021-04-19 10:24

 김창열 "故 이현배 사망 관련 이하늘 폭로 해명 조심스러워, 억측 자제…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DJ DOC 김창열이 이하늘의 공개저격에 대한 입장을 밝혔다.



김창열은 19일 자신의 SNS에 "고인이 되신 이현배님의 삼가 명복을 빈다. 추모와 애도를 표해야 하는 시간에 이런 입장문을 내게 돼 송구스럽다. DJ DOC는 1994년 데뷔 이후 많은 시간을 서로 의지하고 함께하며 성장해온 그룹이다. 이 과정에서 함께 비지니스를 진행하기도 했고 좋지 않았던 상황이 있던 것은 사실이나 고인을 떠나보내는 슬픔이 가시지도 않은채 오래전 일을 꺼내기엔 조심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갑작스러운 비보에 혼란스럽게 애통한 시기인 만큼 억측과 추측은 자제해달라"고 당부했다.

17일 이하늘의 친동생인 래퍼 이현배가 제주 서귀포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사인은 심장마비로 알려졌지만 유족은 정확한 사인과 사망 시점을 조사하기 위해 경찰에 부검을 의뢰했고, 19일 부검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현배의 사망소식이 전해진 뒤 김창열은 SNS에 이현배와 찍은 사진을 올리며 "R.I.P 친구야 하늘에서 더 행복하길 바라~"라고 추모했다. 이에 이하늘은 "이 사진에도 지가 중심이네. 네가 죽인 거야. X새끼야"라고 댓글을 남겼다. 이후 라이브 방송을 통해 김창열이 제주도 게스트 하우스 사업에서 발을 빼는 바람에 인천 아파트까지 처분한 이현배와 자신이 빚더미에 올랐고, 이현배가 오토바이 배달일을 하다 교통사고를 당했음에도 병원비가 없어 제대로 치료를 받지 못해 사망에 이르렀다며 동생의 죽음은 김창열 탓이라고 주장했다.

다음은 김창열 SNS 글 전문.

김창열입니다.

우선 고인이 되신 이현배 님의 삼가 명복을 빕니다.

추모와 애도를 표해야 하는 시간에 이런 입장문을 내게 돼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합니다.

DJ DOC는 1994년 데뷔 이후 많은 시간을 서로 의지하고 함께하며 성장해온 그룹입니다.

이 과정속에서 함께 비지니스를 진행하기도 했었고 좋지 않았던 상황이 있던 것은 사실이나 고인을 떠나보내는 슬픔이 가시지도 않은채 오래전 일을 꺼내기엔 조심스러운 상황입니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혼란스럽게 애통한 시기인 만큼 억측과 추측은 자제해 주시길 정중히 부탁드립니다.

다시 한번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