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엔씨소프트의 AI 야구앱 '페이지',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 실시

남정석 기자

입력 2021-04-01 14:20

엔씨소프트의 AI 야구앱 '페이지',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 실시


엔씨소프트는 AI 야구앱 '페이지(PAIGE)'에서 프로야구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페이지는 AI가 제작한 VOD(주문형 비디오), 구단 뉴스, 경기 일정 및 결과, 팬 커뮤니티 등 다양한 프로야구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야구정보 애플리케이션으로, 모든 이용자는 3일부터 페이지를 통해 프로야구 전 경기를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생중계 서비스는 시청 편의와 집관의 즐거움을 극대화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즉 경기 시간이 길고 중간 광고가 많은 야구의 특성과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이용자의 패턴을 고려해 PIP(픽처 인 픽처) 기능을 도입했다. 따라서 다른 앱을 사용하면서 동시에 프로야구 생중계를 시청할 수 있다. 중계 화면을 내리고 중계 음성만 듣는 것도 가능하다. '페이지 위젯' 기능을 활용하면 프로야구 스코어, 경기 상황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 경기 중 홈런이 발생하면 중계 영상에 '홈런볼 잡기' 미니 게임이 실행된다. 홈런볼 캐치를 모바일에서 경험함으로써 직관의 감성과 게임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고 엔씨소프트는 전했다. 개막을 맞아 3일부터 5월 2일까지 '1일 1시청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페이지에서 라이브 중계를 시청하면 추첨을 통해 최신형 스마트폰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