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동산고 맞대결 드디어 성사..류현진 선발경기 최지만 6번 1루수 선발 출전

정현석 기자

입력 2021-05-24 00:25

more
동산고 맞대결 드디어 성사..류현진 선발경기 최지만 6번 1루수 선발 출…
류현진. AP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정현석 기자]동산고 선후배 간 맞대결. 드디어 성사됐다.



토론토 류현진이 탬파베이 최지만과 투-타 맞대결을 펼친다.

류현진은 24일 오전 2시 7분(이하 한국시각) 미국 플로리다주 더니든 TD볼파크에서 열리는 탬파베이전에 선발 출격한다. 9연승 상승세인 탬파베이와의 맞대결. 팀의 4연패를 끊어야 하는 어깨 무거운 경기다.

동산고 후배 최지만을 처음으로 만난다. 최지만은 이날 6번 1루수로 선발 출전하면서 류현진과의 맞대결이 성사됐다. 원래 최지만은 좌완 선발 때는 라인업에서 빠진다. 지금까지 류현진과의 맞대결이 성사되지 않았던 이유. 하지만 최근 절정의 타격감에 좌완 상대로도 좋은 타격을 보이고 있어 선발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연패를 끊어야 할 토론토와 상승세를 이어가야 할 탬파베이.

양보할 수 없는 맞대결이다. 두 선수 모두 쾌조의 컨디션이다.

류현진은 부상 복귀 이후 3연승을 달렸다. 특히 최근 2경기인 애틀랜타전 7이닝 1실점, 보스턴전 7이닝 무실점으로 눈부신 호투를 펼쳤다. 8경기 4승2패, 평균자책점 2.51. 하락세인 토론토는 최근 에이스 류현진 등판 경기만 승리하고 있다.

무릎 부상 지각 합류한 최지만은 복귀 후 6경기 연속 안타 행진 중이다. 21타수 9안타 2홈런 8타점 타율 0.429의 절정의 타격감을 보이고 있다. 류현진과의 맞대결 결과에도 관심이 모아진다.

정현석 기자 hschu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