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벼랑 끝 몰린' 김종민 감독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 믿는다"

선수민 기자

입력 2019-03-25 22:27

'벼랑 끝 몰린' 김종민 감독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 믿는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 사진제공=KOVO.

한국도로공사가 벼랑 끝에 몰렸다.



도로공사는 25일 김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흥국생명과의 2018~2019시즌 도드람 V리그 챔피언결정전 3차전에서 세트스코어 2대3(23-25, 25-21, 25-17, 19-25, 12-15)로 패했다. 도로공사는 1승2패로, 1승을 더 내주면 우승이 좌절된다.

체력적으로 힘든 도로공사는 정신력으로 버텼다. 파튜, 박정아를 앞세워 공격했고, 센터진도 활약했다. 그러나 뒷심이 부족했다. 결정적인 순간에 흥국생명 이재영이 폭발하면서 흥국생명이 경기를 가져갔다.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4세트를 내준 부분에 대해 "파튜 박정아가 지쳐있기도 해서 휴식을 줬다. 상대 블로킹이 얕아졌고. 수비를 강화하자는 생각도 있었다. 4세트 점수 차이가 많이 벌어졌기 때문에 체력이 더 떨어질 수 있었다. 그 부분을 생각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상대를 서브로 흔들기는 했는데 2단 블로킹에서 타이밍을 못 맞췄던 것 같다. 유효블로킹으로 잡아주든지 했어야 했는데, 그게 안 되다 보니까 상대가 편하게 했다. 우리 리시브도 많이 흔들렸다"고 덧붙였다.

김 감독은 "나도 현기증이 날 정도인데, 선수들은 오죽하겠나. 최선을 다해 싸우고 있다. 마지막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준비를 잘 하겠다. 분위기 싸움에서 조금 밀렸다고 생각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했다.김천=선수민 기자 sunso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