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장애인선수 창업 지원 '늘봄 창업지원제도' 신설, 대한장애인체육회&GS리테일 손 잡았다

이원만 기자

입력 2024-07-22 12:35

장애인선수 창업 지원 '늘봄 창업지원제도' 신설, 대한장애인체육회&GS리…


○…대한장애인체육회와 GS리테일이 장애인 선수들의 창업을 지원하는 'GS25 늘봄창업지원제도'를 신설하고 참여자를 모집한다. '늘봄창업지원제도'란 GS25 편의점 창업을 희망하는 장애인 선수 및 은퇴선수를 대상으로 가맹비(약 770만원)를 면제해주고 본부 보증금의 최초 유예 혜택을 제공하는 제도다. 이러한 혜택을 통해 장애인 선수들의 창업 장벽을 낮추고 새로운 시작을 돕고자 한다. 현재 등록된 선수와 더불어 한 번이라도 대한장애인체육회에 선수등록을 한 적이 있으면 누구나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늘봄창업지원제도를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장애인 선수는 대한장애인체육회 체육육성부로 문의하면 된다.





○…대한장애인체육회가 23일 이천선수촌에서 '하나금융그룹 파리 패럴림픽대회 대한민국 선수단 후원전달식'을 개최한다. 행사에는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장과 함영주 하나은행 회장 및 양 기관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하며, 행사 이후에는 종합체육동 등을 방문에 훈련하고 있는 선수들을 격려할 계획이다. 하나금융그룹은 2018년부터 장애인스포츠 발전, 선수단 격려 및 장애학생선수 장학금 등 장애인체육발전을 위해 약 30억 이상을 후원해왔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