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리뷰24] 태양광의 1600배 집먼지진드기 잡는 방망이

입력 2011-05-03 11:50

수정 2011-05-03 13:52

more
 태양광의 1600배 집먼지진드기 잡는 방망이
사용방법

"아이 생각한다면, 가족 건강을 위한다면 자외선 살균기를 구입하세요." 30대 주부인 송미진씨는 학부모 모임에서 한 학부모로부터 이 같은 권유를 받았다.



건강 환경 불신시대에 자외선 살균기를 구입하는 주부가 늘고 있다. 이는 주변에 널려 있는 위험요소에서 가족을 지키려는 주부들의 생존전략이다. 그런데 살균기도 믿을 것을 사야 후회하지 않는다.

환경은 건강생활 하기가 참 힘든게 사실이다. 최근 식품의약청은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에 입점한 푸드코트 내 자외선 컵 살균기 실태조사 결과, 컵에서 미생물이 검출되는 등 위생관리가 필요하다고 발표했다. 식약청이 2010년 11월부터 12월까지 서울시내 37개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푸드코트점의 자외선 살균기 내 컵을 조사한 결과 21곳에서 미생물이 검출되었다. 13곳은 일반세균만 있었지만 7곳은 일반세균과 대장균군이 나왔다. 특히 1곳에서는 일반세균과 대장균군 및 황색포도상구균이 동시에 검출되었다.

이 같은 현실은 자외선 살균기 선택도 신중해야 함을 말해준다. 이런 불신시대에 각광받는 제품이 하주헬씨홈의 자외선살균기인 닥터쎈레이클래식과 닥터썬레이 휴대용이다.

자연태양광보다 1600배 강력한 살균력을 가진 닥터썬레이클래식은 99%이상의 완벽한 살균과 소독력을 자랑한다. 집안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에 좋은 클래식과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쓸 수있는 휴대용도 있다.

아이와 노약자가 있는 집에서 특히 인기인 이 제품은 생수 물통 젓병 살균효과도 신세대 엄마들의 필수구입 항목으로 꼽히고 있다. 사용처는 세균 병원균 바이러스 등이 의심되는 모든 곳이다. 학교 회사 공공기관 식당의 주방기구 등 대중이 사용하거나 공동으로 이용하는 것에 꼭 필요하다.

가정에서는 젓병, 젓꼭지, 생수, 물통, 식기통, 휴대폰, 계산기 컴퓨터키보드, 필기도구, 칼과 도마, 장난감, 신발 등에 사용하면 서식하는 세균 병원균 대장균 살모렐라균 등을 20초내에 살균한다.

뛰어난 살균효과의 원리는 UV-C 자외선 살균이고, 나노광촉매의 산화분해에 바탕을 두고 있다. UV-C 자외선 빛이 나노광촉매코팅 알루미늄망을 통과하면서 나노광촉매작용이 일어나 살균소독, 공기정화, 탈취, 정수의 효과가 나타난다.

가정의 달을 맞아 많은 주부들이 구입을 원하는 닥터썬레이클래식과 닥터썬레이휴대용은 훅 24(http://www.hook24.co.kr)에 가면 인터넷 최저가로 만나볼 수 있다. 스포츠조선닷컴 강동현 기자 dh_kang@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