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현대 신형 싼타페, 변속기 S/W 결함으로 북미서 리콜..한국은

카가이 기자

입력 2024-07-20 15:39

현대 신형 싼타페, 변속기 S/W 결함으로 북미서 리콜..한국은
사진제공 : 카가이

현대자동차 신형싼타페가 미국과 캐나다에서 변속기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리콜에 들어갔다.



현대차미국법인은주차 중에 기어가 파킹 상태에 놓여 있어도 바퀴가 굴러가는 소프트웨어적 결함이 발생해서 싼타페 1만2,349대를 리콜하기로 했다. 이번 리콜은 미국에서 생산된 싼타페 MX5(5세대) 2024년형 모델 중 '의도치않은 차량의 움직임'이 발생한 차량을 대상으로 한다. 이미 많은 신고와 제보가 접수됐다.

리콜 보고서에 따르면신형 싼타페 차량에듀얼 클러치 변속기가 장착되어 있지만변속기 제어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인해 클러치 파손에 따라 경사로 주차 중에 차가 움직여 사고가 발행할 수 있다는 것.

현대차는 미국과 캐나다에서 이 결함으로 인해 발생한 45건의 사고를 조사한 결과 아직까지 부상이나 추락, 화재는 발생하지 않은 것으로 파락했다.
이번 리콜은 소프트웨어 문제로 서비스센터에서 업데이트된 변속기 제어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해결이 가능하다. 리콜 이전에 소프트웨어 결함으로 변속기가 망가진 경우 무상으로 교체해준다.북미형싼타페는 미국 앨라배마 공장에서 생산한 것으로 국내에서 팔리는싼타페와는 달라 국내에서는 리콜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전진혁 에디터 jh.jeon@carguy.kr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