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강원도, 중국 트립닷컴 그룹과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

입력 2024-05-14 11:17

강원도, 중국 트립닷컴 그룹과 관광객 유치 업무협약
정광열(오른쪽) 강원 경제부지사와 제인 순 트립닷컴그룹 CEO가 13일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강원도 제공·재판매 및 DB 금지]


올림픽 레거시 활용 신규 상품 개발·공동 마케팅 추진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도가 중국의 초대형 글로벌 온라인여행사(OTA)와 손을 잡고 해외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도는 지난 13일 중국 상하이에 있는 트립닷컴 그룹 본사에서 정광열 경제부지사, 제인 순 트립닷컴 그룹 최고경영자(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해외 관광객 유치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양측은 도내 관광자원을 활용한 상품개발 및 홍보 마케팅 협력, 공동 캠페인 기획 및 홍보 광고 추진, 현지 공동 홍보 판촉 및 시장동향 정보 제공 등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 스키리조트(용평, 하이원), 전담여행사 등과 함께 강원 올림픽 레거시를 활용한 맞춤 상품을 개발하고, 타깃 마케팅을 할 예정이다.

도는 그동안 트립닷컴과 동계, 한류, 웰니스 등의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상품 개발과 홍보 마케팅을 추진해왔으며, 이번 협약으로 협력 관계가 한 단계 도약할 것으로 기대했다.

1999년 설립된 트립닷컴은 4억명 이상의 고객을 보유한 글로벌 여행플랫폼 기업이다.

정광열 경제부지사는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온라인여행사 트립닷컴 그룹과 협력을 강화해 도의 매력적인 관광자원을 알리고, 외국인 관광객 유치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dmz@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