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울주군, 기초지자체 공약이행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입력 2024-05-13 16:17

울주군, 기초지자체 공약이행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울산시 울주군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민선8기 2년차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된 가운데 이순걸 군수가 13일 군청 로비에서 김석명 부군수를 비롯한 간부공무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울주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총 99개 사업 중 40개 완료, 54개 순항…공약 이행률 58.4%



(울산=연합뉴스) 허광무 기자 = 울산시 울주군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한 '2024 민선 8기 2년 차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정보공개 평가'에서 최우수(SA) 등급을 받아 2년 연속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울주군에 따르면 민선 8기 울주군수 공약은 대단위 투자사업부터 주민 일상을 위한 사업까지 총 99개이며, 소요 예산은 1조5천391억원 규모로 현재 단계적으로 순조롭게 추진 중이다.

군은 민선 8기 출범 후 무작위로 선정한 공약이행 평가 주민배심원단을 통해 공정하게 평가를 진행하고, 군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공약 지도와 추진 상황 등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게시해 주민 접근성과 공약이행 민주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공약 수립 과정에서 주민 의견을 반영하고자 공약배심원을 구성해 공약 추진 방향을 주민과 함께 논의하고 체계적으로 계획을 수립, 2023년도 공약실천계획 수립평가에서 울산 유일의 최우수 등급을 받기도 했다.

군은 총 99개 공약사업 중 임산부 교통비 지원, 0세아 어린이집 운영 지원, 해뜨미 바로 콜센터 운영, 굴화민원센터 설치 등 주민 실생활과 밀접한 40개 사업을 조속히 완료했다.

또 육아종합지원센터 추가 확충, 취약계층 자립 기반 강화, 군민 장제비 지원, 먹거리통합지원센터 건립, 농작물 재해보험 확대, 울주 군립병원 설립 등 54개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 중이며, 전체 공약 이행률은 58.4%를 기록했다.

이순걸 울주군수는 "군민을 위한 공약이 약속에 그치지 않고 생활에 스며들어 체감하는 행정이 되도록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km@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