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포르쉐AG, '신형 카이엔 GTS' 공개

강우진 기자

입력 2024-04-23 10:28

포르쉐AG, '신형 카이엔 GTS' 공개
◇신형 카이엔 GTS. 사진제공=포르쉐AG

포르쉐AG는 '신형 카이엔 GTS'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란 투리스모 스포츠를 상징하는 GTS는 역동성 및 장거리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 모델을 의미한다. 본질적으로 카이엔은 고성능 스포츠카이자 모든 지형에 적합한 SUV이지만, GTS 모델은 향상된 온로드 주행 성능에 초점을 둔다.

신형 카이엔 GTS는 정교하게 다듬어진 GTS 전용 섀시와 10㎜ 낮아진 지상고가 특징이다. 기본 사양으로 어댑티브 에어 서스펜션을 탑재해 포르쉐 액티브 서스펜션 매니지먼트와 포르쉐 토크 벡터링 플러스를 포함한다.

GTS 모델의 2밸브 댐퍼 기술은 빠른 응답성을 제공하고, 2챔버 에어 서스펜션을 통해 역동성은 물론, 운전자의 안락한 승차감까지 보장한다고 포르쉐는 설명했다. 카이엔 GTS 모델은 카이엔 터보 GT에서 비롯된 프런트 액슬 피봇 베어링을 장착해 다른 카이엔 모델보다 휠의 네거티브 캠버가 0.58도 증가한다. 이는 더욱 민첩한 코너링과 탁월한 핸들링을 가능하게 한다.

정교하게 튜닝된 섀시와 함께 V8 엔진은 카이엔 GTS의 또 다른 주요 특징이다. 신형 카이엔 GTS는 이전 모델보다 40마력 증가한 500마력, 4.1㎏·m 증가한 67.3㎏·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개선된 8단 팁트로닉 S 변속기는 스포츠 및 스포츠 플러스 모드에서 응답 및 변속 시간을 단축하여 주행 성능을 향상시킨다. 신형 카이엔 GTS는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데 4.4초가 소요된다.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