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서울관광재단, 서울 MICE 경쟁력 강화 지원 확대

김세형 기자

입력 2024-04-18 15:07

서울관광재단, 서울 MICE 경쟁력 강화 지원 확대
◇서울 관광·MICE기업 지원센터 전문위원이 위촉장을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는 모습.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MICE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을 지원할 분야별 전문위원 위촉식과 상반기 간담회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했다. 위촉식은 서울 관광·MICE기업 지원센터 전문위원 10명(변호사 3명, 노무사 3명, 회계사 2명, 상담사 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센터 운영현황 공유 및 운영 프로그램 개선 방향 도출을 위한 의견 수렴 등 심도 있는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서울 관광·MICE기업 지원센터 전문위원은 풍부한 지식과 관광·MICE분야 자문 경험을 갖춘 10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서울 관광·MICE기업 지원센터는 현안이슈 해결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서울 소재 관광·MICE기업 대상, 온·오프라인으로 4가지 전문분야(경영·법무, 인사·노무, 회계·세무, 개인·심리)의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으며, 기업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서울관광재단은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하고, 산업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기존 지원 분야(법무, 노무, 세무, 심리) 외 세부 카테고리를 확대(홍보·마케팅 등)하여 지원할 계획이다.

곽도휘 서울관광재단 MICE2팀장은 "전문위원과 함께 지역 관광·MICE기업들이 자생력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