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대한의사협회 회장 인수위 구성…위원장에 연준흠 마취통증의학회 회장

장종호 기자

입력 2024-03-29 18:10

대한의사협회 회장 인수위 구성…위원장에 연준흠 마취통증의학회 회장
연준흠 의사협회 인수위원회 위원장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 임현택 제42대 대한의사협회 회장 당선인이 29일 인수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



의협은 신속한 회무 인수작업을 추진해 제42대 대한의사협회 집행부를 차질없이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수위원회 위원장은 연준흠 대한마취통증의학회 회장이 맡았다. 연준흠 위원장은 제36대, 제37대, 제38대, 제40대 대한의사협회 보험이사를 역임했으며, 현재 제41대 집행부 보험이사 및 건강보험정책심의위원회 위원 등을 맡고 있다.

인수위원회 간사에는 박종혁 전 대한의사협회 총무이사가 맡았다. 박종혁 간사는 제40대 집행부 총무이사로 제41대 대한의사협회 의무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인수위원회 대변인직은 성혜영 현재 성남시의사회 보험이사(연세생명나무내과의원 원장)가 수행한다.

이밖에 이재희 법무법인 명재 대표변호사, 채동영 상상의원 원장, 허경 연세아이맘소아청소년과의원 원장, 허지현 법률사무소 해소 대표변호사, 박준일 보험이사, 박용언 전 대한의사협회 기획이사가 인수위원회에 합류했다.

성혜영 대변인은 "의료계가 매우 엄중한 시기로 비상대책위원회 운영과 대외적인 회무 추진 등 매우 긴박한 상황에 당선인의 역량이 집중되고 있는 만큼 인수위원회는 신속히 회무 인수작업을 완료해 제42대 집행부가 차질없이 업무에 매진 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며, "현재 제41대 집행부가 직무대행 체제로 운영되고 있는 만큼 긴밀한 협조하에 인수작업이 발 빠르게 마무리될 수 있도록 요청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