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조대규 교보생명 신임 대표이사 사장 취임

김소형 기자

입력 2024-03-25 14:28

조대규 교보생명 신임 대표이사 사장 취임


조대규 교보생명 신임 대표이사 사장이 25일 서울 광화문 본사에서 취임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조 대표는 서울 출신으로 성균관대 사범대와 상명대 경영대학원을 졸업했다.1989년 교보생명에 입사해 영업 현장을 담당하는 FP본부장, 계성원장(연수원장), 영업교육팀장, 전략기획담당, 경영기획실장 겸 인력지원실장등 보험업 전반을 두루 경험한 정통 '교보맨'이다.

조 대표는 취임사에서 "현재 생명보험 산업은 성장성이 정체되고 수익성이 저하되는 상황에 놓여있다"며, "기업경영 전반에 '변화와 혁신'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이어 "회사는 양손잡이경영을 추진중으로, 보험사업 담당 대표이사로서 기존 보험사업 개선에 집중할 것"이라며 "교보생명의 '좋은 성장'을 실현하기 위해 보험사업의 성과 창출을 넘어 임직원을 비롯한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성장하는 회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업무를 추진함에 있어 조직간의 소통과 공감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이를 적극 실천해 모든 임직원이 한마음 한 뜻으로 보험사업의 혁신을 가속화하고 교보생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견인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