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경마]명예경주마'백광'의 감동스토리, 마사회TV에서 만나보세요

이원만 기자

입력 2024-03-14 16:14

명예경주마'백광'의 감동스토리, 마사회TV에서 만나보세요


한국마사회(회장 정기환)는 명예경주마 '백광'의 감동적인 여정을 담은 영상 콘텐츠를 공식 유튜브 채널 '마사회TV'를 통해 공개하고 댓글 응원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5일부터 4월 5일까지 진행되는 동 이벤트는 동물복지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백광'의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응원하고자 마련되었다.



청담도끼에 이어 두 번째 명예경주마로 선정된 백광은, 2005년부터 약 7년간 서울경마공원에서 활약하며 '은빛가속도'라는 애칭을 얻으며 많은 경마팬들의 사랑을 받은 바 있다. 데뷔 4년차였던 2008년, 다리부위에 난치병이 발견되며 경주마로서 절체절명의 위기에 놓이기도 했던 백광은 아버지 같은 존재였던 고(故) 이수홍 마주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치료에 전념, 재기에 성공한 기적적인 스토리의 주인공이다.

'백광'의 이름으로 장애인 단체에 4000만원의 거액이 기부되며 '동물명의 기부 제1호'라는 이색적인 기록이 만들어지기도 했는데, 경주마로서 매우 특별한 마(馬)생이 아닐 수 없다. 마치 크고 작은 역경을 이겨낸 한 사람의 인생 스토리처럼 느껴지기도 하는 백광의 이야기는 많은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해 왔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마사회TV 유튜브 채널에서 백광의 스토리 영상을 시청한 후 응원댓글 또는 스토리가 궁금한 경주마 추천을 남기고, 구독 및 댓글 인증샷을 설문폼에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백광이 곧 옮겨가게 될 보금자리인 '안성팜랜드' 입장권(1인2매)을 증정한다.

한국마사회 정기환 회장은 "백광은 단순한 경주마가 아니라, 여러 역경을 극복하고 다시 일어선 불굴의 정신을 가진 존재"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백광에 대한 따뜻한 응원뿐만 아니라, 그 정신이 우리사회 전반에 아름답게 전파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