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 록밴드·쇼트트랙 국가대표·프로게이머 참여 학술대회 개최

장종호 기자

입력 2024-02-20 18:44

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 록밴드·쇼트트랙 국가대표·프로게이머 참여 학술대회 …


[스포츠조선 장종호 기자]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이사장 김봉석)가 록밴드, 쇼트트랙 국가대표, 프로게이머 등이 함께하는 특별한 학술대회를 개최한다. 학술대회는 전문의와 일반인들 모두 참여 가능하다.



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는 3월 8일 서울 가톨릭대학교병원 의생명산업연구원 대강당에서 '2024 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 춘계학술대회'를 연다.

이번 학술대회는 청소년들의 삶의 목표와 동기 및 이를 유지하고 강화하는 방법을 주제로 한 특별 강연으로 개최된다.

주요 출연자로는 베스트셀러 작가이기도 한 윤홍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와 하지현 건국대 의대 교수 그리고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 교수가 특강을 통해 청소년과 부모에게도 도움이 될 내용을 다룬다.

대한청소년정신의학회 김봉석 이사장은 "이번 춘계학술대회는 청소년들의 발전과 성숙에 중점을 두고, 다양한 관점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특별한 주제를 다루는 만큼 학회 회원들 뿐 아니라 관심 있는 청소년과 부모의 참석을 독려한다"고 말했다.

특히 오후 시간에는 청소년 시기의 목표 설정과 달성의 성공적인 사례가 되는 스타들과의 대담시간이 마련됐다. 청소년들이 관심 가질만한 ▲록밴드 노브레인의 이성우 ▲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곽윤기 ▲프로게이머 염보성 ▲유명 중식당의 황진선 셰프 등이 함께 한다.

한편, 학술대회 신청은 온라인 사전등록을 통해 가능하며 의협평점 4평점, 대한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전임의 교육평점 5평점을 제공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