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비즈 브리핑] 호텔가 설캉스족 잡기 한창…공연 등 콘텐츠 마련도

김세형 기자

입력 2024-02-02 10:03

more
 호텔가 설캉스족 잡기 한창…공연 등 콘텐츠 마련도
◇서울신라호텔은 설 연휴 기간 호캉스와 함께 문화예술까지 즐길 수 있는 '컬쳐 설캉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호텔업계가 설캉스(설+호캉스)족을 잡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명절 여행 수요가 매년 확대되는 가운데 올해 설은 기간이 짧다는 점에 주목, 고객 니즈를 반영한 콘텐츠 상품을 출시하고 있다. 시간적 부담으로 인해 해외여행을 떠나지 못한 이들의 대안임을 앞세워 미식,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명절 테마의 참여형 이벤트 등 종류도 다양하다.



서울신라호텔은 설 연휴 기간 호캉스와 동시에 문화예술 영감까지 얻기 좋은 '컬쳐 설캉스' 패키지를 판매한다. 패키지 투숙객은 '영빈관'에서 올 설 한층 업그레이드돼 열리는 '골든 홀리데이 콘서트'를 즐길 수 있다. 클래식 아티스트들이 화려한 캔들라이트 속에서 다양한 연주를 선보이며 공연 전 맛볼 수 있는 '골든 홀리데이 디너 세미 뷔페'도 선보인다.

명절 '대세' 간식을 앞세운 상품도 있다. JW 메리어트 서울은 프리미엄 수제 약과 전문점 '생과방'과 협업해 '뉴이어 앳 JW' 패키지를 마련했다. 오리지널 조청 맛은 물론 도라지, 녹차, 초콜릿 등을 활용한 이색 레시피로 만든 생과방 약과 8구 세트를 제공한다. 국내외 호텔 숙박권, 호텔 식음료 바우처 등 다양한 경품이 포함된 럭키 드로우 이벤트 1회 참여권도 받을 수 있다.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는 '뉴이어 위시스' 패키지를 출시했다. 도심 속 한적하게 설 연휴를 보낼 수 있는 데 초점을 맞췄다. 클래식 룸 혹은 주니어 스위트 객실 1박에 여유로운 연휴 아침을 위한 아메리칸 브렉퍼스트 인룸 다이닝 조식 2인 세트, 새해맞이 행운의 메시지가 담긴 인터컨티넨탈 포춘 쿠키 등의 특전으로 구성됐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는 설 연휴 기간 명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콘텐츠로 호텔 곳곳을 채운다. 파라다이스시티는 스위트룸과 조식을 기본 구성으로 테마파크 원더박스, 스파 시메르 등을 마음껏 이용할 수 있는 '스위트 홀리데이 인 파라다이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체크인 당일 1층 '가든카페'에서 윷놀이 밀푀유 케이크도 선물로 증정해 즐거움을 더한다. 실내 대형광장 '플라자'와 '라운지 파라다이스', '와우존'에서는 버스킹, 피아노 연주, 하프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을 즐길 수 있고, '플라자'에는 새해 소원 쓰기 이벤트존과 청룡 캐릭터 포토존을 이용할 수 있다. 파라다이스 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설 연휴가 상대적으로 짧아 국내 여행객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고객 문의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