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2024년 전략회의' 개최…이재근 은행장, '2026 중장기 5대 전략 방향' 발표

김소형 기자

입력 2024-01-14 10:13

KB국민은행, '2024년 전략회의' 개최…이재근 은행장, '2026 중…


KB국민은행이 'KB국민은행 전략회의 2024(이하 KB전략회의)'를 개최했다.



13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3500여 명의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전략회의는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의 축사, 이재근 은행장의 경영전략 발표, 영업 리더 공로상, 올해의 PG 등에 대한 시상식과 문화행사 순으로 진행됐다.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행사의 슬로건인 Lead the Change와 같이 우리 사회가 KB국민은행에 바라는 변화는 신뢰받는 금융의 참 역할을 실천하고 선도하는 것이다"며, "KB국민은행이 사회, 고객, 직원, 주주 모두가 행복한 상생의 가치를 위해 앞장서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은 "향후 3년이 기존 전통은행들의 명운을 좌우할 결정적 시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KB국민은행이 리딩뱅크의 위상을 지켜내고 한 단계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우리의 존립 기반인 고객을 최우선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 가능한 리딩뱅크가 되기 위한 2026 중장기 전략 목표로 '고객 First, 디지털 First, 미래 금융을 선도하는 리딩금융 파트너'를 제시했다.

이에 더해 향후 집중해야 할 5대 전략 방향으로 ▲지속 가능한 고객 신뢰 확보 ▲새로운 비즈와 글로벌 확장 ▲혁신적 고객접점 강화 ▲압도적 코어 비즈 우위 달성 ▲차별적 역량 및 실행 원천 구축 등을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올해는 '고객, 현장, 비대면 중심의 대전환'을 핵심 경영 방향으로 삼아 전행 차원의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내야 한다"며, "이러한 전략 방향이 고객과 함께 미래를 그리는 KB국민은행의 여정에 꼭 필요한 이정표가 되어줄 것이기에 흔들림없이 끈기 있게 실행해 나가자"고 강조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