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금호리조트,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 진행…"창덕궁 일대 환경정화"

김세형 기자

입력 2023-12-03 15:34

금호리조트,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 진행…"창덕궁 일대 환경정화"


금호리조트가 최근 서울시 중구 창덕궁에서 본사 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문화재지킴이' 자원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3일 금호리조트에 따르면 자원봉사활동은 지난 9월 금호리조트와 문화재청의 '문화재지킴이' 협약 체결 이후 처음으로 실시된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으로 금호리조트 본사 직원 50여명이 참가, 지난달 30일 진행됐다. 자원봉사활동은 창덕궁 연경당 및 취규정 숲길 일대에서 주변 낙엽 정리, 쓰레기 줍기 등 방문객들의 쾌적한 관람을 위한 환경 정화 활동과 직원들의 문화재 인식 제고를 위한 궁궐 안내해설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금호리조트는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을 시작으로 내년에는 더욱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특히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문화재지킴이 봉사활동은 본사뿐 아니라 전국 사업장에 걸쳐 반기마다 2회씩 진행하는 방향으로 확대 시행한다. 이외에도 문화재청과의 협력 아래 국가유산 관련 행사 지원, 무형문화재 보유자의 문화 복지 증진, 무형문화재 향유 프로그램 지원 등 국가유산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김성일 금호리조트 대표는 "문화재청과 긴밀히 협업하여 소중한 국가유산들이 제대로 보존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