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즈 런던서 ‘LG 올레드 TV’로 만나는 모네의 정원

조민정 기자

2023-10-03 13:34:38



LG전자가 현지시간 11일부터 15일까지 열리는 세계적인 아트페어 '프리즈 런던 (Frieze London) 2023'을 앞두고 런던 피카딜리 광장에 있는 대형전광판에서 예고 영상을 선보였다.



이번 영상은 세계적인 미디어 아티스트 콰욜라(QUAYOLA)의 대표작 여름정원(Jardins d'Ete)을 담은 작품으로 인상주의 화가 클로드 모네(Claude Monet)의 지베르니(Giverny) 정원을 모티브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표현해 눈길을 사로잡았다.

LG전자는 프리즈 런던에서 거장의 대표 예술작품을 LG 올레드 TV로 생생하게 선보이는 'LG OLED Lounge'를 운영한다. 10년 혁신 기반의 더욱 정교해진 독자 영상처리기술로 화질을 섬세하게 표현하는 LG 올레드 TV는 화려하게 피어난 꽃과 나무로 자연을 표현한 작가의 작품을 마치 실제와 같이 선명하게 보여주기에 제격이다.

LG전자는 지난달 '프리즈 서울'에 업계 최초 공식 헤드라인 파트너로 참가해 거장 김환기의 작품을 올레드 TV로 선보이는 등 예술 분야와 협업을 선보이는 'OLED Art Project'를 지속하고 있다. LG 올레드 TV만의 차원이 다른 화질로 아티스트가 구현한 예술적 가치를 고객 경험으로 확장하는 차원이다.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