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군산 무녀도에 신개념 힐링·해양레저단지 첫 삽

입력 2023-09-18 15:50

more
군산 무녀도에 신개념 힐링·해양레저단지 첫 삽
(군산=연합뉴스) 전북 군산시는 고군산군도 관광자원을 활용하기 위해 광역해양레저체험복합단지를 조성한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은 단지 조감도. 2023.9.18 [군산시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 jaya@yna.co.kr


6만4천㎡ 부지에 인공 파도풀, 카약·카누 체험장



(군산=연합뉴스) 임청 기자 = 전북 군산시는 18일 옥도면 무녀도리 옛 정수장 부지 일대에서 '광역해양레저 체험단지 조성사업' 착공식을 했다고 밝혔다.


이는 휴양·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이 특화된 체류형 휴양공간을 조성하는 사업으로, 고용·산업 위기지역 지정에 따른 경기 활성화 차원에서 지난 2018년 해수부 사회간접자본(SOC) 사업에 반영된 것이다.

총 386억9천만원을 투입해 약 6만4천㎡ 부지에 해양 레저체험, 산림휴양, 기반시설 단지를 조성한다.

핵심 시설로는 오션에비뉴(서핑연습장·잠수풀장·해양테마공간), 오션테라스(인피니티풀·수변카페·푸드코트·야외전망데크), 인공 파도풀, 레저레이크, 숲속 쉼터, 모험놀이시설 등이 들어선다.


특히 인공 파도풀은 폭 55m, 길이 60m(파고 최대 1m) 규모로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무녀도 옛 정수장을 활용한 카약·카누 체험장(폭 70m·길이 140m)도 조성된다.

시는 내년 12월 공사를 마무리하고 2025년 상반기에 시범운영을 거쳐 같은 해 6월 정식 오픈할 계획이다.

강임준 군산시장은 "기존 고군산군도의 관광 및 자연 자원에다 이번 휴양레저체험 프로그램을 접목해 군산의 대표적 신개념 체류형 힐링·휴양 공간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lc21@yna.co.kr
<연합뉴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