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수백명 '오픈런'에 '밤샘 줄서기'까지…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 공식 오픈

김소형 기자

입력 2023-06-26 14:14

수정 2023-06-26 14:14

수백명 '오픈런'에 '밤샘 줄서기'까지…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 공식 오…
 ◇파이브가이즈 1호점 오픈 테이프 커팅식. 사진제공=한화갤러리아

파이브가이즈 국내 1호점 오픈을 앞두고 전날밤부터 줄을 서는 진풍경이 벌어졌다.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는 26일 오전 파이브가이즈 강남에서 오픈 행사를 열고 손님 맞이를 시작했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갤러리아 김동선 전략본부장과 미국 파이브가이즈 주요 경영진이 참석했으며,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가 축사를 했다.

김동선 전략본부장은 환영사에서 "맛과 품질은 물론 특유의 매장 분위기까지 브랜드 '오리지널리티'를 제대로 살려 국내 고객 분들께 즐거움과 감동을 선사하겠다"며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이 '미국의 맛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대표 공간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필립 골드버그 대사는 "미국에서도 한국 드라마와 영화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 음식도 관심을 받고 있다"며 "한국 파이브가이즈가 한국과 미국의 더욱 강력한 문화적 유대감을 형성하는데 일조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날 매장 주변에는 궂은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입장을 기다리는 대기줄이 길게 이어졌다. 파이브가이즈를 맛보기 위해 오전에만 700명 이상이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다. 전날 밤 11시부터 줄을 서 1호 고객이 된 윤모 씨는 "외국에서 파이브가이즈를 처음 먹었는데 정말 맛있었다"면서 "국내에 매장이 생긴다는 소식에 한달음에 달려왔다"고 말했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고객과 보행자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온라인 대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도입해 운영 중이며 관리 인력을 배치해 혼잡을 최소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1호점인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강남역과 신논현역 사이 강남대로(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35)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618㎡로 2개층, 150여개 좌석을 갖췄다. 영업시간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다.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