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벤츠 사회공헌위, '기브앤 레이스'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2만명과 부산 광안대교 달린다"

이미선 기자

입력 2023-02-27 16:05

벤츠 사회공헌위, '기브앤 레이스'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2만명과…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부산광역시 및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4월 2일 개최하는 '제10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의 참가자 접수를 오는 28일 오전부터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앞서 벤츠코리아는 지난 1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진행한 기자간담회에서 한국 사회와의 상생 및 동반성장을 약속하며 올해 진행할 3가지 사회공헌활동에 대해 소개, 그 중 하나로 기브앤 레이스를 꼽았다.

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들을 돕기 위해 지난 2017년 처음 시작된 기브앤 레이스는 올해 10회차를 맞이한다. 올해는 약 3년 만에 부산광역시에서 대면 행사로 진행된다.

특히 이번 기브앤 레이스는 '기부 문화 확산'이라는 기존 취지를 넘어 올해는 '2030 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응원까지 불어넣을 계획이다. 이를 위해 달리기 코스는 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대교, 백스코 등 부산광역시를 상징하는 랜드마크들을 적극 활용해 운영될 예정이다. 10㎞, 8㎞, 3㎞ 부문으로 각각 나눠 진행된다.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공식 파트너인 언더아머에서 제공하는 기능성 티셔츠 외에도 업사이클링 메달, 스포츠 백, 모바일 사진 기록증 등 기념품이 제공된다. 행사 이후 포토제닉, 베스트 크루 등 SNS 이벤트를 통해 런벨트, 쉐도우캡 등 러닝 장비들도 추가로 증정된다.

행사 현장에서는 가수 축하공연 등을 진행하고, 다양한 포토존 등 특별한 이벤트 존을 마련해 행사장을 찾는 관람객들의 재미까지 더할 예정이다.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 의장은 "기브앤 레이스가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를 대표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으며, 10회 행사까지 순항할 수 있도록 응원해 주신 전국의 많은 러너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오랜만에 진행되는 대규모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참석해 주신 많은 분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기부 문화 확산 축제의 장을 즐기실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겠다"고 전했다.

참가자 접수는 2월 28일 오전 10시부터 제10회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1차 참가 신청 후 미결제자 발생 시 3월 8일 오전 10시 2차 접수를 진행한다.

행사 참가비는 1인당 5만 원이다. 참가자는 원하는 만큼 추가 기부도 가능하다. 행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 또한 메르세데스-벤츠 기브앤 레이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