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C고객만족도1위] 엔제리너스, 새로운 변화와 도전 위한 특화 매장 육성 나서

류종석 기자

입력 2021-12-24 10:54

수정 2021-12-24 10:54

 엔제리너스, 새로운 변화와 도전 위한 특화 매장 육성 나서
[사진자료]엔제리너스 랩 1004 핸드드립 존

엔제리너스, 새로운 변화와 도전 위한 특화 매장 육성 나서



엔제리너스가 지난 8월과 9월 롯데백화점동탄점의A'lement(엘리먼트)스토어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점을 오픈에 이어 지난 13일 독산동 금천롯데타워 사옥에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위한 커피 연구소 'LAB(랩) 1004'를 오픈하며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위한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

엔제리너스가 야심차게 오픈한 '랩 1004'는 엔제리너스를 상징하는 숫자 1004를 활용한 BI(Brand Identity) 설정 및 매장 내부 인테리어 곳곳에 접목해 독창적이고 다양한 메뉴 개발을 지향하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담았다. 엔제리너스'랩 1004'에서는 매장의 기존 세일즈 역할과 함께 로스터링 시스템을 구축해Q-Grader(커피감별사)가 직접 생두를로스팅한 커피 원두를 인근 매장에 배송하는 HQ(Head-Quarter) 스토어로서의 역할을 통한 거점 스토어의 역할을 한다. 생산된 원두는 '랩 1004' 매장의 에스프레소 메뉴로 선보이며, 롯데백화점 동탄점 엘리먼트 매장과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매장의 특화점에 로스팅 한 신선한 원두를 직접 공급한다. 엔제리너스 는지난 8월 롯데백화점동탄점 1층 럭셔리 명품(D Avenuel) 중앙부에 공간 디자인과 전시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갤러리 콘셉트의 A'lement(엘리먼트)스토어를 오픈했다. 엘리먼트 스토어는 백화점 내 상권과 지역성과 전통문화의 재발견을 주제로 한국 고유의미학을 현 시대에 맞게 재해석하는 공간 디자이너 양태오와 함께 내부 인테리어와 공간 설계 작업을 공동 기획해 고객의 입장에서 입장시 고객의 호기심을 자극할 친환경 MD 존에 이어 전시 공간으로 이어지는 동선으로 마치 갤러리에 온 듯한 경험을 느낄 수 있게 설계 했다. 엔제리너스 롯데아울렛타임빌라스점에서 건강한 한끼를 제공하기 위해 신선한 재료로 당일 판매하는 가벼운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스페셜티 커피 4종과 '베질루르선셋에비뉴'(BASILUR SUNSET AVENUE)와의 콜라보한 '마르티누치티라미수' 등 8종의 다양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함을 더함은 물론 매장 이용 고객을 위한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조명식유명 도예 작가의 작품을 MD 존에 구성했다. 전시 작품은 나무의 시간을 나이테로 나타내듯 작가의 작업 시간을 나이테로 표현한 '나이테 시리즈'로 표현한 백자 MD 용품들을 친환경적으로 제작했다. 또한 커피 생두 껍질인 허스크(Husk)로 만든 친환경 컵 뿐만 아니라 꽃을 활용한 MD상품도 선보여 예술과 자연 공간의 미를 경험할 수 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