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오비맥주, 필굿 1리터 페트 출시…가정 맥주시장 공략 박차

이정혁 기자

입력 2021-08-31 21:29

수정 2021-08-31 21:31

오비맥주, 필굿 1리터 페트 출시…가정 맥주시장 공략 박차


오비맥주는 '필굿(FiLGOOD)'이 1리터 페트 제품(알코올 도수 4.5도)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필굿 1리터 페트는 언제 어디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용량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필굿은 아로마 홉과 크리스탈 몰트를 사용해 청량하고 깔끔한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오비맥주의 자체 집계 결과, 필굿은 최근 1년간(2020년 8월~2021년 7월) 전년 대비 판매량이 40 % 이상 성장해 가정용 맥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지난해 8월에는 알코올 도수 7도의 국내 최초 고도수 발포주 '필굿 세븐'을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기존 필굿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필굿 1리터 페트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필굿은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통해 젊은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올 가을,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즐길 수 있는 필굿 1리터 페트와 함께 모두 '필굿(Feel Good)'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필굿은 재미와 '소확행(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를 겨냥해 오비맥주가 선보인 발포주로, 알코올 도수 4.5도의 '필굿 오리지널'과 7도의 '필굿 세븐' 두 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였다. 아로마 홉과 크리스탈 몰트를 사용해 청량하고 깔끔한 맛은 물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성비를 중요시하는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