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비즈브리핑-Trend] "언제 어디서든 함께"…펫펨족 위한 반려동물 동반이용 공간 인기

조민정 기자

입력 2021-04-15 09:53

more
 "언제 어디서든 함께"…펫펨족 위한 반려동물 동반이용 공간 인기
◇ 롯데워터파크의 펫 복합전용 공간 '댕댕 워터파크'. 사진제공=롯데월드

최근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대하고 키우는 '펫팸족'(Pet+Family,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들)이 늘면서 이들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복합 공간이 조성되고 있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인 펫코노미가 건강식품, 피트니스, 펫 인테리어를 넘어 호텔 패키지나 워터파크 등 공간 서비스로까지 확장되는 모습이다. 해외나 장거리 여행 등을 손쉽게 떠날 수 없는 요즘, 도심에서 반려동물과 함께 휴식을 취하려는 펫팸족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만한 프로그램이 연일 출시되고 있다.



롯데워터파크는 오는 17일부터 매주 주말 반려견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펫 복합전용 공간 '댕댕 워터파크'를 새롭게 오픈한다고 밝혔다.

롯데워터파크 야외 공간에 위치한 댕댕 워터파크는 약 1000평 규모로 조성됐다. 6개의 바디슬라이드, 3개의 물 버켓이 있는 21m의 수중 놀이터 '자이언트 아쿠아 플렉스'와 시원한 분수와 물대포를 즐길 수 있는 어린이 시설 '티키 풀'의 수심을 조절해 반려견과 견주 모두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별도의 반려견 샤워 공간도 만들어졌다.

입장한 손님은 누구나 운영시간 내 워터파크 내 프리미엄 빌라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도 있다. 빌라 정원에서는 반려견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어 함께 휴양을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댕댕 워터파크는 오는 5월 30일까지 매주 주말과 공휴일에 운영된다. 12kg 이상의 대형견도 목줄을 착용하면 출입 가능하다.

한편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와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떠날 수 있는 '댕댕아 함께 가자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달 초 강원도 고성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설악밸리에 스위트룸 콘셉트의 '로열 스위트 펫 룸'과 아기자기한 스위스 마을의 집 모형, 트램을 설치한 야외 플레이그라운드 '펫 파크'를 추가로 선보인 것이다. 리조트 내 일반 투숙객을 고려, 반려동물 동반 가능 객실은 별도 분리해 운영한다.

주요 혜택은 펫 룸 2박, 웰컴 키트 1세트, 야외 플레이그라운드 '펫 파크' 무제한 이용권이다. 지점별 혜택으로는 설악밸리의 경우 인룸 다이닝 조식 2인과 펫 전용 유모차 대여 서비스를, 충주는 브런치 세트 2인과 불멍 키트 2인, 펫 카페 무제한 이용권을 각각 제공한다.

조민정 기자 mj.cho@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