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롯데백화점,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 위한 이모티콘 선보여

김소형 기자

입력 2019-09-17 16:43

롯데백화점,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 위한 이모티콘 선보여


롯데백화점은 16일 여성 우울증 인식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리조이스(Rejoice)'의 일환으로 총 6만명이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코핀커뮤니케이션즈와 협업해 선보인 해당 이모티콘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에 '리조이스(Rejoice)'를 검색해 친구로 추가하면 누구나 다운로드가 가능하고 90일 동안 사용할 수 있다.

롯데백화점이 고객들에게 한층 더 다가가기 위해 이모티콘을 선택한 것은 SNS시장이 급성장하며 이모티콘의 영향력이 날로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카카오톡에 따르면, 월 평균 2700만명이 텍스트 대신 이모티콘으로 소통하며, 이모티콘이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창구로서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또한 롯데백화점은 고객들이 리조이스 캠페인을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9월에는 인기 웹툰 작가 돌배와 협업해 총 21편(시즌1, 11편+시즌2, 10편)으로 구성된 웹툰을 선보였으며, 지난 9월 10일에는 본점에서 '스톤헨지'와 협업해 제작한 '리조이스 굿즈'를 한정 수량 판매했다.

한편, 롯데백화점은 2017년부터 '리조이스 캠페인'의 일환으로 '명사 힐링 특강', '템플 스테이', '쿠킹 클래스', '다문화 가정 여성 초청 힐링 프로그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직원들의 정서적인 안정 및 우울증 인식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