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KT 라인프렌즈 캐릭터 활용 차별화 키즈워치폰 2종 선보여

김세형 기자

입력 2017-02-23 16:07

수정 2017-02-23 16:07

KT 라인프렌즈 캐릭터 활용 차별화 키즈워치폰 2종 선보여


KT가 전국 KT매장 및 직영 온라인 KT 올레샵을 통해 라인프렌즈사와 콜라보한 '라인프렌즈 스마트폰'과 '라인키즈폰2' 2종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주니어들의 첫 스마트폰으로 안성맞춤인 '라인프렌즈 스마트폰'은 KT가 직접 기획, 디자인한 스마트폰이다. 라인캐릭터를 활용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UI 깊숙한 곳까지 라인프렌즈 캐릭터로 꾸며져 있어 사용하는 매순간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볼 수 있다.

라인프렌즈 스마트폰의 캐릭터 UI는 안드로이드 기본 UI의 컬러와 이미지를 라인프렌즈 캐릭터로 교체하는 방식으로 적용되어 안드로이드의 성능은 유지한 상태로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스마트폰에 넣을 수 있었다.

라인프렌즈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7.0 OS, 전면 800만/후면 500만 화소 카메라, 1600만 컬러의 선명한 5인치 디스플레이 등 실용적인 성능을 제공해 주니어들이 첫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기에 안성맞춤이다.

KT에서 출시한 'Y주니어'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월 1만9800원(부가세 포함)에 추가요금 걱정 없이 KT를 사용중인 부모와 무제한으로 통화하고 데이터를 끊김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라인키즈폰2는 워치형 단말로 2016년 4월 선보여 큰 인기를 끌었던 라인키즈폰1의 후속모델이다. 라인프렌즈 스마트폰이 차별화된 UI에 초점을 맞췄다면 라인키즈폰2는 국내 키즈워치폰으로는 최초로 200만 화소 카메라를 내장해 촬영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은 총 1000장까지 저장할 수 있으며 카메라 스티커 및 자동 타이머를 사용하면 보다 즐거운 촬영이 가능하다. 부모가 스마트폰 앱에서 아이의 위치를 조회할 경우 현재 위치가 카메라로 자동 촬영되어 함께 전송되어 보다 더 안심하게 자녀의 위치 확인을 할 수 있다.

라인키즈폰2에는 기존 라인프렌즈 캐릭터인 브라운, 코니, 샐리 외에 썬더브라운 캐릭터가 신규 탑재, 개통 후 원하는 캐릭터 1종을 선택하여 즐길 수 있다.

KT 관계자는 "라인키즈폰2, 라인프렌즈 스마트폰 출시는 캐릭터를 활용한 콜라보 마케팅으로 KT만의 독보적인 라인업을 선보인 것"이라며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키즈폰 및 스마트폰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