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SK플래닛과 함께라면…소시, 슈주와 영상통화를~

김세형 기자

입력 2011-11-29 13:47

SK플래닛과 함께라면…소시, 슈주와 영상통화를~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이 '스타콜(STARCALL)', '썬듀(Sundew)', '사운드베스트(SoundBest)' 서비스를 선보였다.



'스타콜'은 소녀시대, 슈퍼주니어, 샤이니 등 20여개 한류스타가 발송한 영상을 실시간 영상으로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스타에게 전하고 싶은 영상을 팬레터 형태로 보낼 수 있는 앱 서비스이다. 뉴스보기 메뉴를 통해 스타의 최신 뉴스를 확인할 수 있고, 스타의 SNS페이지를 연결할 수 있어 스타의 일상을 엿볼 수도 있다.

'썬듀'는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해 질문과 답변을 주고 받는 모바일 지식 검색 앱 서비스이다. 기존 지식 검색 서비스는 답변의 신뢰성 문제가 이슈가 되지만, 휴대폰 주소록과 SNS 친구들에게 질문을 하면 '친구의 친구'에게 전달이 가능해 내 주변의 믿을 만한 전문가가 답을 해준다.

'사운드베스트'는 기술을 가진 중소기업과 마케팅 역량이 있는 대기업의 상생과 협력 사례로 국내기업인 크리스틴(Klisten)사의 '와이즈오디오(WiseAudio)' 솔루션이 적용된 사운드 개인화 앱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청력을 테스트하면 추출된 개인의 청력커브에 맞추어 다양한 이퀄라이저 기능과 함께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하여, 음악을 크게 들어도 소음성 난청 발생을 줄여 청력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스타콜'은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를, '사운드베스트'는 영어, 일본어, 독일어, 스페인어를, 그리고 '썬듀'는 영어를 한글과 더불어 추가로 지원한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