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FA컵현장]텐 하흐 맨유 감독 FA컵 우승 후 경질 질문에 "나는 모른다"

이건 기자

입력 2024-05-26 02:10

텐 하흐 맨유 감독 FA컵 우승 후 경질 질문에 "나는 모른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웸블리(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에릭 텐 하흐 맨유 감독이 '경질설'에 대해 말을 아꼈다.



맨유는 25일 오후(현지시각) 영국 런던 웸블리에서 열린 맨시티와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FA컵 결승전에서 2대1로 이겼다. 이것으로 맨유는 구단 통산 13번째 우승을 차지했다.

경기의 초점은 텐 하흐 감독의 경질설로 맞춰졌다. 경기 전 영국 매체들은 맨유가 텐 하흐 감독을 경질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FA컵 우승 여부는 고려 사항이 아니라고 했다.

경기 후 인터뷰에 나선 텐 하흐 감독은 '오늘이 마지막 경기'라는 질문에 "나는 모르겠다"고 말했다. 그는 "내가 유일하게 할 수 있는 것은 우리 팀을 준비시키고 팀과 선수들을 발전시키는 것"이라며 "이것이 내가 오고난 후 내가 가진 프로젝트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처음에 여기 왔을 때는 엉망진창이었지만 지금은 많이 나아졌다. 하지만 아직은 우리가 원하는 곳까지 가려면 멀었다"고 덧붙였다.

텐 하흐 감독은 "축구는 우승에 관한 스포츠이다. 우리는 최고의 축구, 다이나믹하고 공격 축구를 하기를 원했다. 그리고 결국 우리는 이겼고 우승을 차지했다. 선수들과 스태프들이 이런 업적을 이루어서 너무나도 자랑스럽다"고 기뻐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