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EPL현장리뷰]아스널, 울버햄턴에 2대1 승리하고 선두질주, 황희찬 풀타임 소화

이건 기자

입력 2023-12-03 02:01

수정 2023-12-03 02:03

more
아스널, 울버햄턴에 2대1 승리하고 선두질주, 황희찬 풀타임 소화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에미레이트스타디움(영국 런던)=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아스널이 울버햄턴을 잡고 선두 질주를 이어갔다.



아스널은 2일 오후 영국 런던 에미레이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울버햄턴과의 2023~20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4라운드 경기에서 2대1로 승리했다. 황희찬은 풀타임을 뛰었지만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원정팀 울버햄턴은 황희찬은 선발로 내세웠다. 리그 7호골(시즌 8호골) 등 올 시즌 최고의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다. 황희찬은 마테우스 쿠냐와 투톱으로 나섰다. 허리에는 부바카르, 부에노, 도일, 세메두, 벨레가르드가 출전했다. 수비진은 도슨, 킬먼, 토티 고메스가 구축했다. 조세 사 골키퍼가 골문을 지켰다. 아스널은 라야가 골문을 지키는 가운데 살리바, 마갈량이스, 토미야스, 진첸코가 포백을 구축했다. 허리에는 외데고르와 트로사르, 라이스가 섰다. 최전방에는 사카, 제수스, 마르티넬리가 출전했다.

아스널은 전반 7분만에 선제골을 넣었다. 오른쪽 측면에서 사카가 볼을 잡은 후 패스를 넣어주었다. 사카는 돌아들어갔다. 다시 패스가 들어왔다. 사카는 수비수를 제친 수 그대로 슈팅, 골망을 갈랐다. VAR로 오프사이드 여부를 가늠했다. 문제없었다. 사카의 골이었다.

아스널은 울버햄턴을 계속 압박했다. 어떠한 여지도 주지 않았다. 빠른 시간 내에 추가골을 넣었다. 전반 13분이었다. 패스로 울버햄턴을 흔들었다. 왼쪽으로 볼이 향했다. 진첸코가 제수스와 2대1 패스를 주고받았다. 진첸코는 그대로 컷백 패스를 했다. 외데고르가 그대로 슈팅, 골을 만들어냈다.

전반 23분 울버햄턴은 부상당한 조세 사를 배고 댄 벤틀리 골키퍼를 투입했다. 울버햄턴은 반전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무던히 애썼다. 왼쪽 라인 안쪽으로 패스를 투입하며 아스널을 흔들고자 했다. 그러나 아스널의 수비는 단단했다. 아스널은 여유있게 볼을 돌리며 경기를 주도해나갔다. 37분 역습을 펼쳤다. 사카가 오른쪽 공간으로 침투해 볼을 받았다. 반대편에서 뒤어들던 마르티넬리에게 패스했다. 마르티넬리가 슈팅했다.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이어진 공격에서는 제수스가 몸을 날려 슈팅했다. 골문을 넘겼다.

후반 초반 울버햄턴이 힘을 냈다. 후반 5분 왼쪽에서 크로스가 길게 날아왔다. 황희찬이 문전 안에서 발리 슈팅을 때렸다. 골문을 비켜갔다. 8분에는 쿠냐가 문전 왼쪽에서 드리블로 흔든 후 슈팅했다. 라야 골키퍼가 막았다.

아스널은 후반 13분 트로사르가 중거리 슈팅을 날리며 반전을 꾀했다. 슈팅은 골문을 넘겼다.

후반 17분 울버햄턴은 사라비아와 도허티를 투입했다. 공격에 힘을 실었다. 그러자 아스널은 후반 19분 라이스가 중거리 슈팅으로 응수했다. 아스널이 다시 주도권을 지고 나아갔다. 아스널은 후반 22분 제수스를 불러들이고 은케티아를 투입했다. 아스널은 후반 30분 사카가 아크 서클 오른쪽 지점에서 왼발 감아차기 슈팅을 시도했다. 골문을 넘겼다. 아스널은 후반 32분 마르틴넬리를 빼고 하베르츠를 넣었다. 이어 토미야스도 빼고 화이트를 집어넣었다.

울버햄턴은 마지막까지 한 골이라도 넣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했다. 후반 38분 역습 상황에서 황희찬이 쇄도했다. 그리고 문전 앞에서 슈팅했다. 라야 골키퍼에게 잡혔다.

후반 41분 울버햄턴이 한 골을 만회했다. 아스널 문전 안에서 세메두가 압박으로 볼을 낚아챘다. 이를 쿠냐가 달려들며 그대로 슈팅, 골을 만들어냈다.

아스널은 후반 43분 은케티아가 파고들었다. 골키퍼와 맞섰다. 은케티아의 슈팅이 골대를 때리고 나왔다.

아스널은 후반 추가시간 조르지뉴와 키비어를 넣으며 잠그기에 돌입했다. 울버햄턴은 도일을 빼고 칼라이지치를 넣었다. 남은 시간 울버햄턴이 공세를 펼쳤지만 동점골을 만들지 못했다. 아스널이 승리했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