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조소현X주영한국문화원! 콜린 벨호 응원 나선다

이건 기자

입력 2023-02-07 22:37

조소현X주영한국문화원! 콜린 벨호 응원 나선다


[런던(영국)=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조소현(토트넘 위민)이 콜린 벨호 지원에 나선다.



조소현은 오는 19일 영국 코벤트리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여자대표팀과 벨기에의 2023년 아놀드 클라크컵 경기에 100명의 팬들을 초대한다. 팬들과 함께 대표팀에 힘을 실어줄 예정이다.

조소현은 부상 중이다. 때문에 이번 대표팀에 선발되지 못했다. 그러나 대표팀 내 맞언니급인만큼 다른 쪽으로 힘을 보태고 싶었다. 생각해낸 것이 응원이었다. 당초 조소현은 자신의 사비를 들여 40여장의 경기장 티켓을 샀다. 원래는 16일 밀턴 케인스에서 열리는 잉글랜드와의 경기에 가려고 했다. 그러나 이미 홈팀이 나서는 잉글랜드 경기는 매진이 되고 말았다. 최근 잉글랜드 여자 대표팀이 유로2022에서 우승하는 등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이에 조소현은 두번째 경기에 초점을 맞췄다. 한국인들과 함께 대표팀을 응원하기로 했다. 이 소식을 들은 주영한국문화원에서 힘을 보탰다. 총 100여장의 티켓을 준비했다.

주영한국문화원은 영국 내 한국 축구에 큰 힘을 보태고 있다. 지소연이 첼시 위민에서 뛸 당시 첼시 위민과 토트넘 위민의 경기에 티켓을 지원하며 두 선수 응원에 나서기도 했다. 또한 손흥민(토트넘), 황희찬(울버햄턴), 이금민과 박예은(이상 브라이턴 위민) 등 많은 선수들에 여러가지 지원을 하고 있다.

콜린 벨 감독이 이끄는 여자 대표팀은 7~8월 호주와 뉴질랜드가 공동으로 개최하는 2023년 여자월드컵에 출전한다. 지난해 아시아축구연맹(AFC) 여자 아시안컵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본선 진출권을 획득했다. 벨호는 본선에서 독일, 모로코, 콜롬비아와 H조에 속했다. 조 2위 안에 들어야 16강에 진출할 수 있다.

조소현과 함께 하는 이벤트에 관한 문의는 주영한국문화원으로 하면 된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