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목 조른 후 웃으며 포옹?" 카세미루 퇴장에 뿔난 맨유, 새로운 '증거' 제시

김성원 기자

입력 2023-02-05 08:51

수정 2023-02-05 09:30

"목 조른 후 웃으며 포옹?" 카세미루 퇴장에 뿔난 맨유, 새로운 '증거…
AP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김성원 기자]카세미루(맨유)의 퇴장을 놓고 후폭풍이 거세다.



카세미루는 5일(이하 한국시각)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2022~20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22라운드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홈경기에서 후반 25분 다이렉트 퇴장을 당했다.

크리스탈 팰리스 제프리 슐룹이 맨유의 안토니를 거칠게 제지하는 과정에서 양팀 선수들이 충돌했다. 카세미루도 가세했다. 그는 두 손으로 윌 휴즈의 목을 조르는 듯한 포즈가 VAR(비디오판독) 끝에 발각됐다. 주심은 레드카드를 꺼내들었다.

맨유는 전반 7분 브루노 페르난데스, 후반 17분 마커스 래시포드의 릴레이 골을 앞세워 크리스탈 팰리스를 2대1로 제압하며 3위 자리를 꿰찼다. 그러나 카세미루의 퇴장은 아쉽다.

카세미루는 퇴장 징계로 9일과 12일 리즈와의 홈, 원정 2연전, 19일 레스터시지와의 홈경기까지 3경기 결장한다. 올 시즌 맨유에 둥지를 튼 카세미루는 중원의 핵이다. 그의 공백은 순위 경쟁에 치명타가 될 수 있다.

하지만 맨유 팬들은 새로운 동영상이 나온 후 카세미루의 퇴장 징계가 번복될 것으로 확신하고 있다. 카세미루와 휴즈는 충돌이 정리되는 순간 끌어안으며 웃는 모습이 다른 각도에서 포착됐다. 팬들은 둘의 반응을 볼 때 덜 폭력적인 행동이 있었다고 주장하고 있다.

SNS에서도 뜨거운 화두다. 팬들은 '맨유가 항소하면 뒤집힐 것 같다', '카세미루와 휴즈가 웃고 있다', '폭력적인 행동으로 선수가 퇴장당하고 '폭행'을 당한 선수가 반응하지 않고 공격수를 껴안은 첫 번째 사례'라고 꼬집었다.

에릭 텐 하흐 감독도 분통을 터트렸다. 그는 "카세미루 뿐만 아니라 크리스탈 팰리스와 맨유 선수들 모두가 반응했다. 이 중 한 명은 카세미루보다 더 한 행동을 보였다"며 "판정은 일관돼야 한다"고 토로했다.

맨유는 카세미루의 퇴장에 대한 항소 여부를 결정할 계획이다. 김성원 기자 newsme@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