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독하다 독해' 텐 하흐 감독, 호날두 벤치 수모 이후 1월 방출 결정

이원만 기자

입력 2022-10-04 08:49

'독하다 독해' 텐 하흐 감독, 호날두 벤치 수모 이후 1월 방출 결정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스포츠조선 이원만 기자] 에릭 텐 하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과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7)의 관계가 이제는 더 이상 돌이킬 수 없을 정도로 멀어진 듯 하다. 텐 하흐 감독이 철저하게 호날두를 응징하는 듯한 모양새다.



벤치에서 끝까지 대기시키며 굴욕을 주더니, '이적불가' 방침을 철회해 갑자기 이적을 허용하겠다고 나섰다. 겉으로 보기에는 호날두를 위하는 듯 하지만, 관점에 따라서는 모욕적인 방식일 수도 있다.

영국 대중매체 미러는 4일(한국시각) '텐 하흐 감독이 이적 방침을 변경한 덕분에 호날두가 내년 1월 이적시장에서 맨유를 떠날 수 있게 됐다'고 보도했다. 드디어 호날두가 맨유를 탈출할 수 있는 길이 열린 분위기다. 이 매체는 텔레그래프의 보도를 인용해 '꾸준히 호날두의 잔류를 원했던 텐 하흐 감독이 이제 입장을 바꿔 내년 1월 이적시장에서 호날두가 팀을 떠나는 것을 승인할 준비가 됐다'고 전했다.

호날두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갑자기 팀에 이적 의사를 통보했다. '챔피언스리그 진출팀'으로 이적하기를 원했다. 그러면서 팀 훈련에 무단으로 불참하는 등 제멋대로의 행동으로 빈축을 샀다. 특히나 새로 팀의 지휘봉을 잡은 텐 하흐 감독에게는 이런 슈퍼스타 호날두의 돌발행동은 큰 부담이 됐다. 텐 하흐 감독의 마음이 호날두에게서 완전히 떠나게 된 계기로 볼 수 있다.

하지만 호날두가 과연 이적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그가 원하는 '챔피언스리그 진출팀'은 이미 노쇠화에 접어들었고, 몸값이 비싼 호날두를 별로 원하지 않는다. 지난 여름 이적시장에서 호날두가 팀을 떠나지 못한 결정적인 이유였다. 호날두의 시장 가치가 형편없이 떨어졌기 때문이다.

이원만 기자 w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