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코로나 위기에 또?' 베일, 부적절 영상에 '욕받이'

최만식 기자

입력 2020-03-28 17:12

'코로나 위기에 또?' 베일, 부적절 영상에 '욕받이'


[스포츠조선 최만식 기자] '코로나 위기에 꼭 그래야겠어?'



가레스 베일(30·레알 마드리드)이 과도한 골프 사랑으로 인해 '욕받이'가 됐다.

하필 코로나19로 인해 유럽 빅리그 선수들이 자택 머무르기로 자중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상황이어서 비난 강도가 더 높다.

베일은 28일(한국시각)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골프 연습을 즐기는 장면을 찍은 동영상을 올렸다. 불과 14시간 사이에 220만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해당 영상은 외부 골프장이 아니라 자신의 집 정원에 마련된 퍼트 연습장에서 찍은 것으로 퍼트 라인을 완벽하게 파악하고 묘기같은 퍼트 성공 장면을 찍은 것이다. 퍼트에 성공한 뒤 베일은 팔을 번쩍 들어올리며 자신의 실력을 과시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지난 23일에는 집안 거실에서 어프로치샷을 구사해 롤 화장지의 좁은 구멍에 골프공을 적중시키는 '마법'을 선보이기도 했다.

베일의 골프 사랑은 이미 유명하지만 너무 집착한 바람에 이전부터 곱지 않은 시선을 받아왔다. 작년 여름에는 시즌 매치가 진행되고 있는 동안에 자신이 결장했다는 이유로 골프 라운딩을 했다가 비판을 샀다. 웨일즈국가대표로 유로2020 진출을 결정한 뒤에도 "웨일즈, 골프, 레알 마드리드 순서대로"라고 적힌 깃발을 내걸었다가 홈 팬들에게 욕을 먹기도 했다.

이번에도 때와 장소를 가리지 못했다. 현재 스페인 프리메라리가가 언제 재개될지 불투명한 가운데 각 선수들은 격리 명령이 내려진 가운데 '#stayathomechallenge'라는 해시태그를 붙여 SNS를 통해 가정에서 다양한 도전을 한 동영상을 공개하고 있다.

화장지로 리프팅 연습을 하는 '화장지 챌린지'나 가족과의 훈련 풍경 등을 게시하는 선수가 많은 가운데 베일만 유독 골프 영상을 또 올리자 팬들이 발끈한 것이다.

영상에 붙은 댓글에는 '축구는 어떻게 했어?', '이건 좀 심하지 않은가', '이제 아예 골퍼가 되어라', '무엇이 중요한지를 알지 못하나', '좋아. 이제 너의 생각을 충분히 알았다. 퇴단이다' 등 불만 목소리가 줄을 이었다.

최근 자신의 고향에 골프바 'Par 59'을 오픈했을 때 "영원히 축구를 계속할 생각은 없으니까"라고 발언했던 베일. 코로나 사태 속에 과도한 골프 집착으로 받지도 않아도 될 비난을 초래하고 있다.최만식 기자 cms@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