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완벽한 우승 꿈꾸는 리버풀, 나폴리 루이스 영입에 4700만파운드 '베팅'

박찬준 기자

입력 2020-01-25 12:30

완벽한 우승 꿈꾸는 리버풀, 나폴리 루이스 영입에 4700만파운드 '베팅…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리버풀은 보다 완벽한 시즌을 꿈꾸고 있다.



올 시즌 개막 후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리버풀은 30년만의 우승에 성큼 다가섰다. 우승보다는 무패 우승이 가능한지, 언제 우승을 확정지을지 여부에 관심이 더 큰 가운데, 리버풀은 더 완벽한 팀을 만드는데 주력하고 있다.

25일(한국시각) 스페인의 엘 데스마키는 '리버풀이 미드필더 강화를 노리고 있다'며 '나폴리의 파비앙 루이스를 원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당초 리버풀이 원한 선수는 레알 마드리드의 이스코였다. 하지만 레알 마드리드는 리버풀의 제안을 거절했다.

다음 타깃은 루이스였다. 루이스는 2018년 레알 베티스에서 나폴리로 이적한 후 유럽 최고의 미드필더 중 하나로 성장했다. 올 시즌에도 맹활약을 펼치며 이미 유로2020 승선 가능성이 높아진 상황이다. 리버풀은 루이스 영입을 위해 4700만파운드를 제시할 계획이다. 리버풀은 이미 나폴리측과 대화를 나눴다.

하지만 거상으로 유명한 나폴리의 아우렐리오 데 로렌티스 회장과의 협상은 만만치 않다. 리버풀은 1월이적시장이 아니라면 여름이적시장에서라도 루이스를 데려오고 싶다는 생각이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