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포체티노 챔스서 손흥민 아낄 듯..UEFA 선발 제외 전망

윤진만 기자

입력 2019-09-17 02:13

수정 2019-09-17 05:48

포체티노 챔스서 손흥민 아낄 듯..UEFA 선발 제외 전망
로이터 연합뉴스

[스포츠조선 윤진만 기자]지난 주말 시즌 마수걸이 골을 시원하게 작성한 손흥민(27·토트넘 홋스퍼)이 시즌 첫 유럽챔피언스리그 경기에 선발로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유럽축구연맹(UEFA)이 전망했다.



UEFA는 16일(이하 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2019~2020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에 참가하는 32개팀 예상 선발라인업과 부상자 명단을 공개하면서 토트넘의 올림피아코스전(19일) 예상 선발라인업에 손흥민 이름을 뺐다.

손흥민을 대신해 주로 조커로 출전하는 루카스 모우라와 부상에서 갓 회복한 델레 알리, 그리고 간판 공격수 해리 케인이 4-3-3 전술에서 공격을 담당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는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토트넘 감독의 기자회견 발언을 참고한 선발 예측으로 보인다. 포체티노 감독은 향후 리그 및 자국 컵대회 일정을 고려해 올림피아코스전에선 로테이션을 가동할 수 있다고 밝혔다.

손흥민이 주말 크리스털 팰리스와의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에서 멀티골을 포함해 4골 모두에 관여하며 4대0 승리를 이끄는 맹활약을 펼쳤지만, 21일 레스터 시티와의 리그 6라운드를 고려해 체력을 안배할 수 있다.

UEFA는 크리스티안 에릭센과 무사 시소코 등 핵심 미드필더도 벤치대기 혹은 휴식을 취할 것으로 내다봤다. UEFA가 예상한 선발 라인업은 다음과 같다.

요리스 - 오리에, 알데르베이럴트, 베르통언, 데이비스 - 윙크스, 스킵, 은돔벨레 - 루카스, 알리, 케인

두 팀의 B조 1차전 경기는 19일 새벽 1시55분 그리스 카라이스카키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같은 날 알리안츠 아레나에선 같은 조의 바이에른 뮌헨과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맞대결이 펼쳐진다. 윤진만 기자 yoonjinma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