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솔직한 손흥민 "아약스전 놓치면 슬플 것, 동료들 믿는다"

김가을 기자

입력 2019-04-25 21:38

수정 2019-04-25 21:41

솔직한 손흥민 "아약스전 놓치면 슬플 것, 동료들 믿는다"
사진=XINHUA-XinHua 연합뉴스

"나는 내 팀을 믿고 동료들을 신뢰한다."



'손샤인' 손흥민(토트넘)의 말이다.

손흥민은 맨시티와의 2018~2019시즌 유럽챔피언스리그(UCL) 8강에서 3골을 몰아넣으며 팀을 4강으로 이끌었다.

변수가 발생했다. 경고 누적으로 아약스와의 4강 1차전에 나서지 못하게 된 것. 토트넘 입장에서는 큰 손실이다.

손흥민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솔직한 심정을 드러냈다.

영국 언론 스카이스포츠는 25일(한국시각) '손흥민은 팀 동료들에게 신뢰를 표한다'고 보도했다.

손흥민은 "나는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지만 (아약스와의) 준결승전을 놓치면 슬프고 실망스러울 것이다. 나는 준결승에서 뛰고 싶다. 나도 그렇지만 우리 팀도 처음"이라고 말했다.

이어 "나는 아주 긍정적인 선수다. 경기를 할 때보다 벤치에서 보면 더 긴장할 것 같다. 하지만 나는 내 팀을 믿고, 동료들을 신뢰한다. 일단 나는 이번 주말에 열리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서 승점 3점을 얻을 것이다. 다음 시즌 UCL 진출권 확보를 위해 모든 것을 쏟겠다"고 덧붙였다.

손흥민은 시즌 초반 다소 주춤했다. 하지만 특유의 빠른 발과 결정력을 앞세워 '에이스' 입지를 굳혔다.

그는 "나는 매 경기 내 플레이를 하고 싶다. 나는 축구를 즐긴다. 긍적적인 에너지를 갖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