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벨파스트현장인터뷰]기성용 "수비 발전, 손흥민은 어메이징"

이건 기자

입력 2018-03-23 23:08

기성용 "수비 발전, 손흥민은 어메이징"


[윈저파크(영국 벨파스트)=이건 스포츠조선닷컴 기자]A대표팀 주장 기성용(스완지시티)이 북아일랜드전에서 선전을 다짐했다.



기성용은 한국과의 친선경기를 하루 앞둔 23일 영국 벨파스트 윈저파크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다시 대표팀이 모여서 기대가 크다"면서 "좋은 기세를 이어간다면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수비 조직력에 대해서는 "팀적으로, 수비적으로 발전하고 있다"면서 "일대일 능력이 부족하다면 협력 수비로 막을 수 있을 것이다. 그 부분을 보완한다면 수비도 더 단단해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기성용과의 일문일답

-경기 각오

▶다시 대표팀이 모여서 기대가 크다. 콜롬비아 세르비아전 이후 모였다. 동아시안컴과 터키 훈련에서도 좋은 팀을 만들어왔다. 그 기세를 이어간다면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손흥민에 대한 평가를 해달라

▶그의 경기력은 어메이징하다. 그는 매 경기마다 꾸준한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고 증명을 하고 있다. 지난 시즌 그는 자신이 톱클래스 플레이러는 것을 보여줬다. 그는 언제나 신문에서 톱스토리를 장식하고 있다. 꾸준함을 가진다는 것은 모든 선수들에게 힘들다. 부상이 올 수도 있고 슬럼프에 빠질 수도 있다. 그럼에도 그는 잘하고 있다. 누구보다 좋다라고 말하기는 힘들다. 좋은 선수이다.



-수비 조직을 보호해야 하는데

▶11월달 평가전에서는 조직적으로 하나가 된다는 모습을 느꼈다. 팀적으로도, 수비적으로도 발전하고 있다. 그 때는 홈경기여서 좀 더 편안하게 했다. 이번 두 경기는 원정경기다. 다른 분위기에서 싸울 수 있는 좋은 경험이다. 월드컵 무대에 나가면 우리보다 개인적인 능력이 좋은 선수들이 많다. 어떻게 마크할 것인지 고민해야 한다. 일대일에서 능력이 부족하다보면 협력 수비로 막을 수 있다. 그 부분에 대해서 집중한다면, 수비들도 좀 더 단단해질 것으로 보인다.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