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이랜드 본거지,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확정까지

이건 기자

입력 2015-04-01 07:22

이랜드 본거지, 잠실 올림픽주경기장 확정까지
이랜드 개막 경기를 보기 위해 많은 축구팬들이 경기장을 찾아 축구를 즐기고 있다.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동 10번지는 특별하다. 1986년 서울아시안게임과 1988년 서울올림픽 개회식이 열렸다. 황새 황선홍의 시저스킥골, 하석주의 왼발중거리슛골로 일본을 침몰시켰다. 김도훈의 결승골로 브라질을 무너뜨리기도 했다. 추억과 기쁨이 있는 이 곳을 공식 명칭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으로 기억하는 이는 드물다. 대부분 종합운동장이나 잠실운동장이라고 부른다. 편의상 잠실이라고 부르는 이들도 많다. 같은 곳을 두고도 지칭하는 단어가 많다보니 혼란이 생겼다. 이에 K리그가 나섰다. 명칭을 정리하기로 했다.



서울 이랜드FC 때문이다. 올 시즌 창단한 이랜드는 잠실에 터를 잡았다. 29일 이랜드와 FC안양의 K리그 챌린지 2라운드 경기를 치렀다. 이 경기를 앞두고 경기장 명칭에 대한 질문이 프로축구연맹에 쏟아졌다. 연맹은 일단 '잠실 스타디움'이라는 단어를 선택했다. 잠실에 있는 올림픽스타디움이라는 의미였다. 이랜드와 안양의 경기 장소를 잠실스타디움으로 표기했다. 임시방편이었다.

연맹은 제일 먼저 예전 사례를 찾았다. 2000년 5월 5일 대한화재컵 결승이 이 경기장에서 열렸다. 1998년부터 2000년까지 3년 연속 K리그 올스타전도 잠실에서 개최됐다. 당시 연맹은 경기장을 잠실종합운동장으로 표기했다. 하지만 정확한 명칭이 아니었다. 잠실을 관리하는 서울특별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는 잠실종합운동장은 주경기장과 보조경기장, 야구장과 실내체육관 등 모든 시설을 포함한다고 답했다. 사업소가 제시한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은 너무 길었다.

이랜드가 들고 나온 '레울 파크'도 무리가 있었다. 일단 이랜드에서 붙인 애칭에 불과하다. 여기에 이랜드가 주장하는 레울 파크는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 전체를 포함하는 개념이 아니다. 축구 경기가 열리는 날, 그라운드와 그 옆에 있는 가변식 좌석만을 포함한다. 즉 레울 파크는 전체 경기장 안에 설치된 5200석 규모의 미니 축구 전용구장만을 의미한다.

고민끝에 '잠실 올림픽주경기장'으로 결정했다. 잠실종합운동장 내 주경기장인데다가 1988년 서울올림픽이 열린 곳이라는 의미를 섞었다. 연맹 관계자는 "공식 명칭 결정을 놓고 고민이 컸다. 앞으로 많은 축구팬들이 올림픽이 열린 곳에서 K리그를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 건 기자 bbadagun@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