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 5월 23일 VCT CN 아레나서 개막

강우진 기자

입력 2024-04-07 15:17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 5월 23일 VCT CN 아레나서 개막
◇발로란트 마스터스 상하이 로고. 사진제공= 라이엇게임즈

'발로란트' e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인 마스터스 상하이가 5월 23일 중국 상하이 VCT CN 아레나에서 열린다.



라이엇게임즈는 마스터스 상하이를 5월 23일부터 6월 3일까지 열고 결승전을 6월 9일 개최한다.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 등이 열리는 장소는 추후 공개된다.

마스터스 상하이는 마스터스 마드리드 이후 진행되는 '발로란트' e스포츠의 두 번째 국제 대회이다. 퍼시픽, 아메리카스, EMEA, CN 등 네 개의 권역에서 진행되는 VCT 국제 리그 스테이지 1에서 권역별 상위 3개 팀씩, 총 12개 팀이 마스터스 상하이에 진출, 우승컵을 놓고 실력을 겨룬다.

올해 '발로란트' e스포츠는 챔피언십 포인트 제도를 도입했다. 4개 권역에서 열리는 국제 리그와 각 국제 리그별 킥오프 대회, 그리고 마스터스 등 국제 대회 성적을 바탕으로 챔피언십 포인트가 팀에 주어진다. 8월 국내에서 열리는 챔피언스에는 스테이지 2 플레이오프 상위 3개 팀이 진출 자격을 획득하며, 누적 챔피언십 포인트가 가장 많은 팀이 마지막 4번째 진출권을 가져가기 때문에 마스터스 상하이 또한 놓칠 수 없는 무대다.

한편 마스터스 상하이에 출전할 VCT 퍼시픽 대표 팀을 선발하는 VCT 퍼시픽 스테이지 1이 6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 아티움에서 글로벌 e스포츠와 제타 디비전의 경기를 시작으로 6주간의 대장정에 돌입했다.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Copyright sports.chosun.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