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뉴스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 방송 복귀…자숙 3년 만 [공식]

이게은 기자

입력 2024-02-29 13:28

more
'풀소유 논란' 혜민스님, 방송 복귀…자숙 3년 만
사진=SBS 제공

[스포츠조선닷컴 이게은기자] '풀소유 논란'에 휩싸였던 혜민스님이 방송에 복귀한다.



혜민스님은 다음달 4일 첫 방송하는 BTN불교TV '마음이 쉬어가는 카페 혜민입니다'에 출연한다. 혜민스님의 방송 복귀는 2020년 11월 이후 약 3년 3개월 만이다.

프로그램 측은 '마음이 쉬어가는 카페 혜민입니다'에 대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잠시 멈추고 삶의 깊은 의미와 진정한 행복을 되새겨 보는 시간. 혜민스님과 함께 우리의 마음을 돌아보고 일상 속에서 잊어버리기 쉬운 평화와 여유를 찾는다'라고 소개했다.

혜민스님은 2020년 11월 tvN '온앤오프'에서 서울 종로구 삼청동 소재 호화 자택을 공개했다가 비난을 받았다. 평소 무소유의 삶을 강조해왔기에 방송 이미지와 동떨어졌다며 대중이 실망감을 표한 것.

무소유가 아닌 풀소유의 삶을 살아온 것이냐는 비아냥도 이어졌다. 이 자택은 2015년 8억 원에 매입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고가의 외제차 소유 의혹, 건물주 의혹, 미국 뉴욕 아파트 구매 의혹도 불거졌고 혜민스님은 "오늘부로 모든 활동을 내려놓고 대중선원으로 돌아가 부처님 말씀을 다시 공부하고 수행 기도 정진하겠다. 초심으로 돌아가 부족했던 저의 모습을 돌아보고 수행자의 본질인 마음공부를 다시 깊이 하겠다"라며 사과, 활동을 중단했다.

joyjoy90@sportschosun.com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